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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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바타 운동, 정말 4분만 해도 1시간 운동 효과 나타날까? (당산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박상준 의원을 오픈합니다. 병원위치, 진료시간, 연락처 등등이 궁금하면 클릭하세요. ^^ 피트니스월드 몸짱의사입니다. 오늘은 간헐적 단식 방송 이후 계속 이슈가 되고 있는 '타바타 운동'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방송 이후 저도 타바타 운동에 관한 글을 하나 올렸는데요... 관련글 : 간헐적 단식 100일의 기록, 타바타 운동법의 오해와 진실 사실 방송 이후 가장 관심을 끄는 부분은 '4분만 운동해도 1시간 운동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이다' 라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이말은 사실일까요? 4분 운동으로 1시간 효과, 정말일까? 우선 방송에서 나온 것 처럼 타바타 운동은 4분만 해도 1시간 운동한 것과 같은 효과가 나온다는 말의 출처를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타바타 박사가 썼던 131개의 논..

30kg 감량에 성공한 오덕 아저씨(?), 앞으로 어떻게 운동해야할까? (평발, 요족, 외반슬, X다리) (당산역 영등포 양평동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박상준 의원을 오픈합니다. 병원위치, 진료시간, 연락처 등등이 궁금하면 클릭하세요. ^^ 피트니스월드 몸짱의사입니다. 오늘은 블로그를 통해 알게되었고 병원에서 의사-환자의 관계로 알게된 한 남자분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우선 이 분은 비만에서 멋지게 탈출한 분입니다. 긴 말 할거 없이 아래 사진을 보면 한 눈에 알수 있죠? ^^ 4월에 다이어트를 시작하여 7개월만에 무려 30kg 감량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분의 나이가 30대 후반이라는 것을 감안하고 직장을 다니거나 일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했다는 현실적인 부분까지 감안한다면 정말 대단한 결과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사실 이분과 저의 인연은 '어깨 통증'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했고 그 과정에서 좌측 어깨에 통..

목 통증을 동반한 측만증환자 치료사례 (당산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박상준 의원 병원위치, 진료시간, 연락처 등등이 궁금하면 클릭하세요. ^^ 당산 당산역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안녕하세요. 박상준의원입니다. 이번 시간은 목 통증을 동반한 자세 부정렬 환자 치료사례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 환자는 목-어깨 주변의 통증과 자세 불량으로 박상준의원에 찾아온 학생입니다. 위 사진은 처음에 방문했을 때 인데요... 엑스레이상에서 우측 골반이 올라가있고 체중이 전체적으로 좌측 쏠림이 심합니다. 목주변 통증과 자세 불량으로 약 3개월정도 꾸준히 치료받고 촬영한 X-ray 를 보면.... 처음 사진에 비해 체중의 좌측 쏠림도 많이 개선되고 골반의 높이도 좌우가 거의 비슷한 정도로 돌아와 있는 것을 ..

10년동안 종아리가 아팠다는 여자 이야기 (당산 당산역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박상준 의원 병원위치, 진료시간, 연락처 등등이 궁금하면 클릭하세요. ^^ (당산 당산역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안녕하세요 당산 박상준 의원의 박상준 원장입니다. 오늘은 종아리 통증으로 오래 고생했던 환자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며칠전 젊은 트레이너 여성분이 병원에 찾아왔습니다. 나 : 어디가 불편해서 오셨어요? 여성 : 종아리가 아파요 ㅜㅜ 나 : 아픈지 얼마나 되었나요? 여성 : 음.... 그러니까...... 10년은 된거 같네요... 나 : 네? ^^;;;; 트레이너라는 직업특성상 운동을 많이 하는 이 여성, 운동을 많이 하니 종아리가 피곤하고 아플 수 있겠죠ㅕ... 그런데 아픈게 10년이 넘었다고 합니다. 나..

수건을 이용한 등근육 강화운동 (당산 당산역 여의도 홍대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박상준 의원 병원위치, 진료시간, 연락처 등등이 궁금하면 클릭하세요. ^^ (당산 당산역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안녕하세요 박상준 의원에서 도수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물리치료사 박충성입니다.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수건을 이용한 등운동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등근육이라고 하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듯이 상체 뒤쪽 근육이고 척추를 안정적으로 반듯하게 세워주는 자세유지근육입니다. 흔히 등근육이 약하면 거북이 등처럼 등이 굽고 어깨도 더 앞으로 말리게 되는 라운드숄더 자세가 되기 쉽습니다. 또한 척추디스크나 인대로 전달되는 충격을 먼저 흡수하는 완충역할을 하게 되어 척추에 무리가 되는 것을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

코어근육 강화를 위한사이드플랭크 운동 (당산 당산역 여의도 홍대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박상준 의원 병원위치, 진료시간, 연락처 등등이 궁금하면 클릭하세요. ^^ (당산 당산역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안녕하세요.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물리치료사 박호동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코어근육 강화를 위한 side-plank(사이드플랭크) 운동’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처럼 춥고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야외활동이 썩 내키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다보니 근력이 떨어지기 쉬운 계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코어운동 중에서 side-plank 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가 동작을 수행할 때 자세안정성으로 작용하는 근육을 코어근육이라고 합니다. 코어근육은 균형잡힌 ..

어깨가 이상하게 아프다고 온 환자 이야기 (어깨 물혹) (당산정형외과 당산역정형외과 당산동정형외과 여의도정형외과 합정정형외과 목동정형외과 영등포정형외과 영등포구청정형외과 선..

박상준 의원 병원위치, 진료시간, 연락처 등등이 궁금하면 클릭하세요. ^^ (당산정형외과 당산역정형외과 당산동정형외과 여의도정형외과 합정정형외과 목동정형외과 영등포정형외과 영등포구청정형외과 선유도정형외과 도수치료 박상준의원)당산 박상준의원, 박상준원장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어깨가 아프다고 찾아온 환자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며칠전 한 환자분이 오셨습니다. 나 : 어디가 불편하세요? 환자 : 왼쪽 어깨 부분이 아파요.... 나 : 불편한지 얼마나 되셨나요? 환자 : 몇개월 되었네요... 나 : 병원에는 처음 오신거에요? 환자 : 얼마전 다른 병원에서 X-ray 찍고 괜찮다고 해서 물리치료를 몇개월 받았어요. 그런데 계속 아프네요... 나 : 다친적은 없어요? 운동은요? 환자 : 다친적은 없구요... 운동..

발뒤꿈치 통증(족저근막염)에 좋은 스트레칭 (당산 당산역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박상준 의원 병원위치, 진료시간, 연락처 등등이 궁금하면 클릭하세요. ^^ (당산 당산역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안녕하세요 박상준 의원에서 도수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물리치료사 박충성입니다. 오늘은 족저근막염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족저근막염은 임상적으로 흔한 질환이며 주로 발뒤꿈치쪽이나 발의 안쪽까지도 통증을 일으킵니다. 특히 아침에 처음 몇걸음 걸을 때 수면중에 수축되어 있던 족저근막이 펴지면서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고 오랜시간 걷거나 서있어도 통증이 증가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저근막염의 원인으로는 1. 과체중이거나 하이힐을 신은경우 2. 갑지기 많이 걷거나 뛰는 경우 3. 아킬레스건..

어깨 회전근개 손상 예방 및 강화운동 (당산 당산역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피부과 야간진료 박상준의원)

박상준 의원 병원위치, 진료시간, 연락처 등등이 궁금하면 클릭하세요. ^^ 통증감소를 위한 회전근개 손상 예방 및 강화운동방법 안녕하세요 박상준의원 도수치료실 치료사 김진희입니다. 오늘은 밴드를 이용해 어께 회전근개 손상 예방 및 강화운동방법을 소개하고자합니다. 회전근개는 삼각근 안쪽에 네 개의 근육이 있는데 극상근, 극하근, 소원근, 견갑하근이 있습니다. 각각의 회전근개 근육은 모양과 움직임, 기능이 조금씩 다른데 회전근개 근육은 어깨관절을 안정화하고 팔을 올리거나 움직일 때 상완골을 단단히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극상근은 팔을 옆으로 들 때 삼각근보다 우선 사용되며 이후 동작을 보조하는 역할을 하고, 극하근과 소원근은 상완골을 외회전할 때 주로 사용되며 견갑하근은 상완골을 내회전할 때 사용된다. 일..

카테고리 없음 2017.12.21

손쉽게 할 수 있는 의자를 이용한 몸통운동 (당산 당산역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박상준 의원 병원위치, 진료시간, 연락처 등등이 궁금하면 클릭하세요. ^^ (당산 당산역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안녕하세요^^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물리치료사 박호동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의자를 이용한 몸통운동’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평소 운동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사무실에서 의자하나만 있으면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운동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업무중에 잠시 짬을 내어 할 수 있는 몸통운동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자세란 균형잡힌 자세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균형잡힌 자세는 전후좌우 움직임에서 차이가 심하지 않고 한쪽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