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월드 몸짱의사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3분 빨대 다이어트로 뱃살이 빠질 수 있을까? (스타킹 유혜리 빨대 다이어트) 에 이은 2탄, 박정도씨의 검은콩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박정도씨는 소아 비만으로 시작하여 지금까지 수십 키로를 감량했다가 다시 쪘다가를 반복했던 분입니다. 현재는 결국 62kg 라는 어마어마한 체중 감량에 성공한 대단한 분입니다.
스튜디오에서는 박정도씨가 감량한 62kg 모래주머니를 다시 입어보는 체험(?)을 해보았는데요. 제자리에 서있기 조차 힘들 정도였습니다. 본인도 어떻게 저 몸무게를 지탱하고 살았는지 신기해 하더군요.
이번에는 살 쪘을 당시 입었던 옷을 가지고 나왔는데요.... 박정도씨 본인이 입어도 너무 헐렁하게 남을 뿐만 아니라 붐씨와 광희씨가 그 바지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였으니 얼마나 피나는 노력이 있었을지 짐작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박정도씨의 폭품 감량의 비법은 과연 뭘까요?
박정도의 62kg 감량 비법은?
박정도씨의 62kg 폭풍 감량의 비법은 뭘까요? 스튜디오에서는 두가지가 공개 되었는데요 바로....
'검은콩'이었습니다. 박정도씨는 검은콩 마니아로 이를 활용해 62kg을 감량했다고 하는데요 여러가지 방법 중 검은콩 라떼 만드는 방법을 스튜디오에서 직접 선보였습니다.
그럼 검은콩은 과연 다이어트에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여러가지 효과 중 우선 부피가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에 보다시피 물에 불린 검은콩은 원래보다 부피가 2~3배 이상 커지는데요 이를 통해 위의 용적을 채우고 적은 칼로리로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죠. 그 외 방송은 되지 않았지만 검은콩 속 식물성 단백질이 근육 보존~증가에 도움이 되고 식물성 단백질에 부족한 일부 아미노산을 우유를 통해 보충할 수 있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박정도씨는 하루 두끼를 검은콩 라떼를 만들어 먹고 나머지 한끼만 일반식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했다고 하는데요 전문가의 입장에서 봤을 때 이 식단은 빠른 체중감량을 보일 수는 있지만 몸에는 좀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점심 두 끼 정도는 일반식을 하고 저녁 한 끼 정도를 검은콩 라떼로 드시는게 좋지 않나 하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검은콩 관련글 : 화제의 검은콩 다이어트, 나도 한번 도전해볼까?
62kg 감량의 신화 박정도씨의 다이어트 식단 그 두번째는 바로 '커피' 입니다.
박정도씨는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물 2L에 희석시켜 하루 종일 조금씩 섭취하고 있다고 하네요. 사실 커피 속 카페인은 체지방 감소와 운동 능력 상승 효과가 입증된 다이어트 & 운동 보조제입니다. 실제 병원에서 체중 감소를 위한 약으로 처방하고 있구요 운동 선수들은 지구력 향상과 집중력 향상을 위한 합법적인 운동 보조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카페인은 '이뇨작용'이 있죠. 몸이 잘 붓는 여성의 경우 아메리카노 한 잔을 섭취하면 소변을 통해 수분을 배설하고 붓기를 가라앉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페인은 항상 '부작용'이 문제가 됩니다.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은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불면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렇게 희석해서 마시면 이러한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 물론 희석이 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운동 능력이 증가하거나 집중력이 증가되는 효과는 미미할 수 있지만 카페인 부작용은 줄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카페인에 의한 이러한 효과는 설탕과 크림이 들어가지 않는 커피에 한하는 것입니다. 설탕과 크림을 듬뿍 넣으면 카페인의 효과를 뒤엎는 칼로리 폭탄을 섭취하는 것이니까요.
지금까지 스타킹에 출연하였던 박정도씨의 다이어트 식단을 알아보았습니다. 20kg 이상의 체중을 감량해 본 사람으로써 이혜리 & 박정도 씨의 노력에 정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방송에서는 아무래도 '재미'를 위해 눈에 띌 만한 내용을 선보였지만 이 두 분 모두 꾸준한 식이 요법과 운동을 했다는 것은 아마 모두가 아는 사실 아닐까 합니다.
다이어트의 불변의 법칙은 '조금 적게 먹고 조금 더 움직여라' 입니다. 이것을 기본으로 하여 빨대 다이어트 든 검은콩 라떼든, 본인이 꾸준히 지속할 수 있는 나만의 생활습관을 만든다면 모두들 다이어트에 성공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