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월드 몸짱의사입니다. 오늘부터 몇차례에 걸쳐 시리즈물로 '트레이너가 필요없다!!! 나이키 키넥트 트레이닝' 편을 연재할까합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와 운동 게임의 인연은 닌텐도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닌텐도 Wii 가 발매되고 '닌텐도 위 스포츠' 닌텐도 위 핏'이 발매되었을때 저는 순수한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거금 수 십 만원을 투입(?)하여 닌텐도의 운동 게임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이것이 효과를 알아보는 글을 연달아 올렸었습니다.
한창 닌텐도를 바탕으로 하는 가상 운동게임의 리뷰를 올리다가 시간이 조금씩 흐르면서 스마트폰이 대세인 시기가 오면서 닌텐도의 위상은 곤두박질쳤고 더 이상 운동 게임에 대한 리뷰를 할 건덕지가 없었던게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던중 얼마전 엑스박스(X-box) 게임기의 키넥트를 이용한 나이키의 운동 & 트레이닝 게임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름이 바로바로바로 1'나이키 키넥트 트레이닝'입니다.
이 게임이 아직까지는 여러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다소 생소하거나 처음듣는 분도 계실겁니다. 사실 X-box 의 키넥트 센서를 활용한 게임들은 이미 여러가지 나와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제가 '나이키 키넥트 트레이닝'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우선 닌텐도 후속주자이지만 더 정교한 센서를 통해 움직임을 측정할 수 있는 X-box 키넥트를 활용한 운동 게임이 나왔다는 점이었고 그 다음은 바로바로바로 '나이키'에서 만든 게임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운동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어느정도 동감 하시겠지만 운동에서 '나이키' 라는 브랜드는 스마트폰으로 따지자면 '아이폰' 자동차 브랜드로는 '벤츠'와 같은 이미지이죠. 한마디로 '지존급' 이미지라는 것은 부정할래야 부정하기 힘든 사실입니다. 어쨋든 이런 '나이키'라는 브랜드에서 운동 게임을 야심차게 발표했다는 사실에 괜한 책임감 + 지적 호기심이 발동하였고..... 저는 결국.............................. 질렀습니다.
다행히 X-box 콘솔은 아~~~~주 구식이지만 집에 있었고 그 외 기기, 키넥트 센서와 게임 타이틀, 그리고 그 외 부속품 들을 구입하였습니다. 여기에 투자된 돈이 대략!!!! 20만원을 훌쩍 넘기더군요.......
어쨋든 전 닌텐도 이후,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가장 큰 규모의 투자를 감행하였습니다. 그럼 이렇게 시작된 '나이키 키넥트 트레이닝' 체험기에 관련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 시간!!!!! 바로 기초체력 테스트입니다.
기초체력 테스트라 우습게 봤다간 큰 코 다친다.
나이키 키넥트 트레이닝은 실제 운동 선수들이 코칭을 받는 프로그램에 거의 흡사한 맞춤 운동을 제공해준다는 것이 기본 컨셉입니다. 따라서 우선 나의 기초 체력이 어느정도 되는지를 알아야 그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겁니다. 2
게임에 처음 접속하여 키, 몸무게, 이런 사항을 입력하고 나면 기초 체력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근력, 관절의 가동성, 심폐 지구력등 기초적인 체력을 우선 테스트 하는 것이죠. 그런데 말이 '기초 체력 테스트'이지 실제로 이 테스트를 충실히 전부 마치고 나면 상당히 힘들고 땀이 절로 납니다. 다음 동영상은 이러한 기초테스트 중 몇가지를 트레이너분께서 직접 시연하고 있는 것입니다.
기초 체력 테스트의 최고 하이라이트는 바로 가장 마지막에 하는 '하이 니 스프린트 (high knee sprint)' 입니다. 30초 동안 무릎을 높게 올리면서 제자리 뛰기를 전력으로 하고나면 30초간 휴식하고 다시 30초간 전력으로 뛰고 다시 30초 휴식하고 마지막 30초간 전력으로 뛰는 테스트입니다. 별거 아닐거 같나요? 트레이너분의 실제 시연 동영상을 보시죠.
마지막으로 지금까지의 기초체력 테스트를 충실히 마친 트레이너분의 짧은 소감 한마디 들어 보시죠~^^
자 지금까지 X-box 게임 '트레이너가 필요없다! 나이키 키넥트 트레이닝'의 체험기 1탄!!! 기초체력 테스트편이었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이렇게 측정한 기초체력을 바탕으로 구성된 본운동편이 이어집니다.
Coming sooooo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