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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미국에서는 니트 다이어트라는 생활속에서 활동량을 늘려서 체중을 조절하는 다이어트가 유행이라고합니다.

사실 헬스클럽이나 어느 운동을 하루에 1시간씩 꾸준히 한다고해도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은 되지만 생활속 활동량을 늘리는게 다이어트에 더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각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헬스클럽에서 열심히 근력운동을 1시간하면 소모하는 칼로리는 생각보다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심박수시계(폴라)로 운동 중 소모하는 칼로리를 측정해보니 700kcal정도를 소비하였습니다.

일반여성분들이나 근력운동을 접하신지 얼마되지 않으신 분들은 300kcal 전후 정도 소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이어트관련 질문을 하시는분들에게 전 4가지를 꼭 지키셔야 다이어트에 성공 할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첫번째.!!
근력운동으로 근육량을 유지 또는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늘리세요.

 

두번째!!
유산소운동으로 몸에 불필요한 지방을 줄이세요.



세번째!!
운동 열심히 하셔도 식이요법이 안되면 체중이나 체지방 줄어들지 않습니다.
식이요법 가장 중요합니다.


 

네번째!!
생활속에서 불필요한 활동을 늘리세요!!




네번째 상황이 니트다이어트라고 할수 있겠죠..

그럼 생활속에서 어떻게 활동량을 늘린다는거지?? 한번알아보겠습니다.

1. 자동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그리고 버스나 지하철에서 자리에 앉아서 가지마시고 서서가세요!!

2. 낮은층은 엘리베이터 이용을 하기보다 계단을 이용하세요.

3. 집안일을 할 때 신나는 음악 틀어놓고 신나게 청소해주세요.

4. 일부러 한정거장 정도는 먼저 내려 걸어가세요.

5. 티비를 볼때는 누워서 보는거보다 바른자세로 앉아서 보던지 서서 가볍게 뛰거나 걸으면서 티비를 보세요.

6. 회사에서 틈틈히 스트레칭을 해주시고 기지개도 자주 해주세요.

7. 항상 바른자세를 유지할려고 노력해주세요 걷거나, 앉은자세에서.

8. 회사에서 틈틈히 배에 힘을 주었다가(15초정도) 힘을 풀고 자주 반복해주세요. (앉은상태에서 복근운동도 할수있습니다.)

9. 내 몸도 칼로리를 소비한다는거 아세요?? 물을 자주 마셔주세요!! 물만 잘먹어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10. 한 자세로 1시간이상 있지 마시고 지속적으로 위 내용들이 몸에 익숙해지게 해주세요.

 
10번째가 가장 중요합니다. 뭐던지 처음 시작할때는 의욕이 넘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하지 않게 되죠..

자신의 건강은 자신이 지키는 것입니다. 운동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못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 '난 바뻐서 운동못해'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위 10가지는 생활속에서도 충분히 하실수 있는 다이어트방법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없어서 난 운동못해.. 이건 핑계입니다.

운동이 익숙해지고 자신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1시간 먼저 일어나서 정해진 시간에 운동하시면 됩니다. 야근을 해도 밤에 술자리가 있어도 잠을 한숨도 못잤어도 정해진 시간에 운동하는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사실 아침에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운동때문이라도 술자리를 멀리하고 일찍 주무실려고 노력하게 될것입니다.


생활속 작은 변화로 건강지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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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logIcon 탐진강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인 것 같습니다.
    평상시 활동을 많이 하고 걸어다니고 노력해야 겠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만드세요.

    2009.05.03 19:15
  2. BlogIcon 흰소를 타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정말 중요한 말씀이세요!!
    운동 아무리 해봐야 매일 꼼짝않고 있다면 아무 소용없죠...
    트랙백을 하나... ^^

    2009.05.03 1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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