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당산 당산역 당산동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안녕하세요. 당산역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물리치료사 박호동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무릎 앞쪽으로 통증이 있을 때 도움이 되는 운동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해요.

 

장시간 걷거나, 계단을 오르거나, 앉았다 일어설 때, 무릎 앞쪽으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 경우, 보통 슬개골 주변근육의 과긴장으로 무릎에 압박이 증가해서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무릎앞쪽에 있는 슬개골을 중심으로 관절주변을 부드럽게 해주고, 무릎안정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뼈의 구조를 한번 살펴볼께요.

(당산 당산역 당산동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무릎관절은 넙적다리뼈와 정강뼈가 만나는 구조로 다리를 접었다 펴는 운동을 합니다. 그리고 무릎 앞쪽으로는 슬개골이라고 하는 독립된 뼈가 있는데 앉았다 일어서거나 계단을 올라갈때, 지렛대 역할을 해서 힘이 잘 발휘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부분이에요.

 

그러면, 무릎앞쪽 통증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해 볼께요.

 

 

 

 

주의사항 : 슬개골 주변 마사지나 움직임 유도할 때, 너무 강한 압박을 주지 않도록 하세요. 가볍게 하셔도 충분히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연세가 있으시거나, 평소 운동을 자주 하시지 않는 분들은 무릎운동 하실 때 3~5회씩 쉬어가면서 반복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운동 하시는 도중에 무릎이 뜨끔거리거나 허리가 아픈 느낌이 드시면 중단하시고, 내원하셔서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당산 당산역 당산동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버튼을 통해 피트니스월드의 글을 편히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BLOG main image
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영등포 당산 당산역 정형외과, 피부미용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공식 홈페이지 http://www.drparkclinic.com
by 몸짱의사
Add to Googl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71)
박상준원장 (376)
유튜브 (3)
박상준의원 (212)
나긋나긋옹 (8)
김라인트레이너 (14)
트레이너강 (91)
지난글 (58)
  • 8,908,018
  • 652770
TNM Media textcube get rss

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몸짱의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몸짱의사.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몸짱의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