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턱관절 근육통에 도움이 되는 셀프마사지 방법(당산 당산역 당산동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몸짱의사 2020. 2. 10.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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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물리치료사 박충성입니다. 오늘은 턱관절 근육 통증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법을 소개하고자 해요

 

턱관절이 불편하면 입을 벌리기도 힘들고 딱딱 소리가 나거나 잠을 잘 때 이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씹는 근육인 교근과 함께 머리 측두근, 흉쇄유돌근 승모근 같은 목 어깨 근육까지 뻐근한 느낌이 오고 두통까지도 유발되는데요

그래서 저도 도수치료 시 두통을 호소하시는 분은 턱관절 주변 근육도 같이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턱관절 근육통의 원인으로는 한쪽으로 음식을 많이 씹거나 웨이트 운동할 때 이를 꽉 물거나 수면 시 이를 가는 습관, 정신적 스트레스, 부정교합, 척추 골반 틀어짐 등이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턱관절 근육통 때문에 셀프 마사지를 자주 하고 있는데요

영상을 통해 제가 하고 3가지 방법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턱관절 근육이 불편하시면 아래 동영상대로 셀프 마사지를 해 보시고 자세한 진단은 박상준 의원에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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