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2022/08 6

당산역정형외과 골프엘보 조심하세요

언제부터 tv 방송을 보면 방송을 위한 촬영 아이템이 점점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단순히 방송국 내부에서 토크쇼로 끝났다면 이제는 야외에서 먹거리를 즐기는 것은 기본이고 골프를 치는 방송, 자녀를 상담해 주는 방송 등 다양해졌는데요. 특히 골프를 치는 방송은 사람들로 하여금 없던 취미도 만들게 하는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골프 장비가 고가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어린 시절부터 골프 교육을 시키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때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골프엘보는 생각도 하지 못한 채 말이죠. 골프를 치다가, 또는 손사용이 많아 팔꿈치 통증이 발생한 경우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해보세요. 우리 주변에서 엘보라고 하면 보통 테니스 엘보를 생각하기 쉽습니다. 테니스엘보는 외측 ..

당산정형외과 디스크 통증으로 힘들다면?

허리디스크는 이제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학생부터 책상 앞에 앉아있는 습관이 길들여지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사무실에서 하루를 보내는 생활이 이어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허리에 무리가 가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요. 사람들은 허리가 아플 때 약국 약으로 통증을 개선하려 합니다. 누구나 이런 방법을 생각하지만 디스크와 같이 척추 질환은 간단하게 약으로 개선이 어려운데요. 따라서 당산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진행해 보세요. 허리디스크는 다른 말로 요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합니다. 허리디스크는 허리 척추 내부 수핵 수분이 빠져나가고 탄력성을 잃게 되어 섬유륜을 뚫고 나와 척추로 지나가는 신경을 압박하고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통증 질환입니다. 허리디스크 원인은 하루 대부분을 의자에 ..

카테고리 없음 2022.08.23

당산역정형외과 어깨통증 오십견

어깨가 아파도 그냥 지나가는 현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젊은 시절에는 단순한 통증으로 알고 약만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어깨통증은 가벼운 통증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에요. 우리가 모르는 사이 어깨에서도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오십견을 포함하여 회전근개파열, 석회성 건염 등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오십견은 직간접적으로 들어보기는 했지만 실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몰라 약만 찾고 있으신가요? 이제 증상에 맞춘 올바른 대응.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진행해 보세요. 오십견은 다른 말로 동결견 혹은 유착성 관절낭염이라고 합니다. 이 질환은 어깨관절을 둘러싼 관절막이 염증에 의해 두꺼워지고 섬유화되는 질환입니다. 보통 50대 이상에서 많이 발병한다고 붙여진 질환 ..

당산정형외과 척추협착 어떤 증상일까?

과거에는 허리와 관련된 증상들은 디스크로 그치는 경우가 많았고, 이마저도 노인성 질환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요. 하지만 젊은 연령층에서도 허리 통증 경험이 늘어나고 있으며 나타나는 증상도 다양하게 보이고 있습니다. 허리가 아픈 상황은 간단한 통증은 물론이고 허리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척추전방 전위증 등 다양합니다. 익숙하지 않은 질환은 무작정 약부터 찾는데요. 하지만 어떤 증상이라도 질환에 맞춘 방법이 도움이 필요한데요. 따라서 당산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진행해 보세요. 척추관협착증은 40대 이상에서 발병 빈도가 높은 증상입니다. 척추 내부 디스크가 밖으로 튀어나오고 척추 뼈와 인대가 노화되면서 척추관이 좁아지는 증상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뼈와 인..

당산역정형외과 허리 통증 심해지기 전에

언제부터 우리 주변에는 허리나 목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으로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데요. 본인은 아니라고 해도 어느 순간 바르지 못한 자세와 갑작스럽게 급격한 운동 활동으로 신체 균형이 어긋남이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보통 허리가 아프면 인터넷 검색 후, 약국을 찾아 약을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허리가 아픈 경우는 단순 통증을 포함하여 허리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척추전방 전위증 등 다양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이때 올바르나 증상 개선을 위해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진행해 보세요. 허리디스크는 다른 말로 요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합니다. 이 질환은 허리 척추 내부 수핵 수분이 빠져나가고 탄력성을 잃게 되어 섬유륜을 뚫고 나와 척추로 지나가는 신경을 압박하게 되고 염증 반응을..

당산정형외과 내가 목디스크?

요즘 누구나 사용하는 핸드폰이 생활에 편리함을 주지만 그 뒷면에는 건강을 망치는 주범으로 작용하는데요. 나는 아닌데라고 할 수 있지만 핸드폰을 사용할 때 목이 아파 손이 목으로 향한다면 이미 디스크가 진행 중이라는 증거입니다. 목디스크는 과거처럼 무조건 노화성 증상이 아닌데요. 이제는 젊은 연령이 더 많이 경험할 정도로 본인이 혈기 왕성하게 젊다고 해서 안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목이 아파 생활이 힘들다면 당산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진행해 보세요. 목디스크는 다른 말로 경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합니다. 이 질환은 목뼈와 뼈 사이 추간판 디스크가 제자리에서 이탈하여 신경을 압박하거나 뼈조직이 비정상적으로 발달하여 목을 지나가는 척추 신경이 눌려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목디스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