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박상준의원/어깨관절질환

당산역정형외과 어깨통증 오십견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8. 17. 08:00

 

 

어깨가 아파도 그냥 지나가는 현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젊은 시절에는 단순한 통증으로 알고 약만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어깨통증은 가벼운 통증만 발생하는 것이 아니에요. 우리가 모르는 사이 어깨에서도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오십견을 포함하여 회전근개파열, 석회성 건염 등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오십견은 직간접적으로 들어보기는 했지만 실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몰라 약만 찾고 있으신가요? 이제 증상에 맞춘 올바른 대응.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진행해 보세요.


오십견은 다른 말로 동결견 혹은 유착성 관절낭염이라고 합니다. 이 질환은 어깨관절을 둘러싼 관절막이 염증에 의해 두꺼워지고 섬유화되는 질환입니다. 보통 50대 이상에서 많이 발병한다고 붙여진 질환 이름이지만 언제부터 발병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어 삼십견, 사십견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입니다.

 

 

 

 

오십견 원인은 무조건 노화가 아닙니다. 오십견 원인은 특별히 원인도 모르고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노화나 갑작스러운 외부 충격 사고, 잘못된 자세와 습관, 유전 등으로 발생하는데요.


특히 핸드폰과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오십견 어깨 관절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즉 컴퓨터와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본인도 모르게 고개가 숙여지고 자세가 구부정하게 틀어지면서 발생한 무리한 하중이 어깨 관절까지 영향을 미쳐 오십견이 발생합니다. 이런 상황을 그냥 두실 건가요?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오십견 개선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오십견 증상은 가벼운 어깨통증이 아닙니다. 살면서 발생하는 어깨 통증이 가볍게 끝난다면 주변에 병의원이 필요 없고 약국에서 약만 사다 사용하면 끝인데요. 즉 병의원이 있다는 것은 어깨가 심하게 아픈 경우를 개선하기 위함입니다.

 

 

 

 

오십견 증상은 팔을 상하좌우로 움직일 때 자연스럽지 않고 어깨통증이 발생합니다. 아픈 부위는 밤에 더 심해져 잠을 자기 어려워지고 아픈 어깨 쪽으로 눕기 어려워집니다. 팔을 뒤로했을 때 일정 높이 이상 올리기 어렵습니다. 어깨가 점점 굳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는 어깨통증 오십견 개선을 위해 의료진과 상담, 검사 후 맞춤 진료를 하는데요. 무엇보다 안전을 먼저 생각하여 1:1 맞춤 비수술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크게 체외충격파, 도수치료 등을 진행하고 있어요.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체외충격파는 고주파를 통해 염증 및 부종을 감소시키고, 손상된 신경의 재생을 돕는 치료입니다. 체외에서 아픈 부위에 충격파를 정밀하게 전달하여 세포의 의도적 손상을 주어 질병 흉터 조직을 근본적으로 파괴하고 새로운 혈관의 형성을 촉진하여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키는 진료입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체외충격파는 고주파 열에너지 충격파를 어깨통증 부위에 쏘아 인체 자가 재생을 활성화하고 신경세포 활성을 둔화시켜 혈류량을 늘이고 통증을 줄입니다. 손상된 조직과 뼈를 활성화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어깨 기능을 개선합니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틀어진 자세와 골반을 교정하고 근육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비수술 진료입니다. 즉 숙련된 의료진의 손과 특수 교정 침대만을 활용하기에 따로 의료장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굳어있는 어깨 관절을 이완시키고 약화된 힘줄을 강화시킴으로써 예전의 일상생활 복귀를 도와주고 유지 관리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숙련된 의료진이 각자 건강 상태에 맞추어 무너진 신체 균형을 바로잡고 근력을 튼튼하게 만들어 어깨통증을 완화합니다.


박상준의원에서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틀어진 척추와 관절, 근육, 인대를 교정하여 어깨통증을 완화시켜 관절 기능을 회복합니다. 잘못된 수축으로 굳어진 근육과 연부 조직이 이완될 수 있게 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각자 요구에 따라 진료 강도, 테크닉을 맞추어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심리적, 정서적으로 안정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