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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치료를 담당하는 물리치료사 이은희입니다.

오늘은 무릎건강을 위한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의 체중을 지탱하는 부분중 쉴새없이 움직이는 무릎은 한번 나빠지면 일상생활에서 많은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특히 우리나라는 좌식생활이 발달되어 있어 무릎 부위의 퇴행성 관절염 이 흔하며 여성분들은 임신, 출산, 폐경기 이후로 호르몬 변화로 인해 퇴행성 관절염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무릎부위에 생길수 있는 관절염은 생명을 위협하는 큰 질병은 아니지만 방치하게되면 연골조직이 닳게 되면서 통증이 심해지고 활동하는데 어려움이 생겨 우리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무릎 건강을 위한 예방법.

"다 알고 있는 운동이네"라고 할수도 있지만 매일 꾸준히 실천하는것이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1. 바른자세로 의자에 앉습니다.

2. 한쪽 무릎을 쫙 펴서 올린다.

3.무릎을 올린 상태에서 발을 가슴쪽으로 당긴다. (허벅지가 뽝~ 당길정도로 발을 당겨주세요)

4. 10초간 정지후 제자리로 . KakaoTalk_Video_20160315_1330_18_761.mp4

(목동 영등포 양평동 당산 정형외과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박상준의원)

5. 반대쪽 무릎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한쪽 무릎에 10회씩 번갈아 시행하시구요. 3세트정도 하시면 되는데 개인차에 따라 조절 가능하세요.

통증이 나타나기 전에 예방이 더 중요하단거..

건강한 무릎으로 백세시대를 준비합시다.

(목동 영등포 양평동 당산 정형외과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박상준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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