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트레이너강/식이요법이야기

배고픈 다이어트 이제그만!! 건강하게 다이어트음식들!!

비회원 2009. 4. 10. 16:32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운동도 운동이지만 식이요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운동을 열~ 심히 하면서 식이욥버에따라 체중이 늘어날수도 있고 체중이 줄어들수도 있습니다.

어떤 음식들을 먹어야지 체중이 줄어들까요??

저도 요즘 열~ 심히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다이어트 중입니다.

가까운 마트에게 쉽게 구할수 있는 우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간식으로 좋은 음식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탄수화물은 어떤게 있을까요??


 

단호박.

영양정보 - 100g(한조각) = 30 kcal

영양소 - 탄수화물 - 84% 단백질 - 13%  지방 - 3%





잡곡밥

 

영양정보 - 1공기 = 310kcal

영양소 - 탄수화물 - 85%  단백질 - 10%  지방 - 4%


 

고구마.

영양정보 - 200g 1개 = 255 kcal

영양소 - 탄수화물 - 94%  단백질 - 4%  지방 - 1%


 

 

바나나.

영양정보 - 100g(중) 1개 = 95 kcal

영양소 - 탄수화물 - 100%


 

 

각종 과일과 야채


 

 

다이어트에 좋은 단백질은 어떤게 있으까요??

 

닭안심살.

영양정보 - 100g = 105 kcal  단백질 - 23~25g

개인적으로 닭가슴살보다 부드럽고, 비슷한 단백질을 섭취할수 있으며 칼로리는 낮아서 닭가슴살보다 추천합니다.


 

훈제연어

영양정보 - 100g (1소접시) = 240kcal

영양소 - 탄수화물 1%, 단백질 57%, 지방 40%


 

두부.

영양정보 - 100g - 80kcal

영양소 - 화물 16%, 단백질 43%, 지방 39%


스테이크

영양정보 - 1인분(350g) 200kcal 초반.~!

영양정보 - 탄수화물 20g 단백질 27g  지방 최대한 제거.


 

계란

영양정보 - 1개 = 80kcal 

영양소 탄수화물 1%, 단백질 33%, 지방 65%



전요즘 연어샐러드나 닭안심살 샐러드를 즐겨 먹습니다.^^ 잡곡밥과 함께!!

 

다이어트할때 간식으로 좋은 음식을은??

 

토마토, 사과, 삶음계란, 플레인 요거트, 견과류(씨앗류), 각종 야채, 과일등 다이어트 하면서도 즐겁게 식사를 하실수 있는 음식들은 많습니다.

다이어트 하시면서 먹는거에 대한 압박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차라리 먹고 싶은거 조금 드시고 지킬것만 지켜보세요!!

옆에서 치킨을 먹는다면 드세요!! 다만 껍질과 튀김은 드시지마시고 살코기만 드세요!!

돼지고기 드시고 싶으면드세요!! 다만 풍부한야채와 눈에 보이는 지방만 자르고 드세요!!

업무상, 회식자리에서 어쩔수 없이 술을 드셔야 한다면 드세요!! 다만 안주 대신 물을 많이 드세요!! 그리고 일찍주무
세요!! 알콜이 몸에 들어가면 몸에 저장된 글리코겐이 줄어들어 몇시간 지나면 배고픔을 느끼고 폭식할수 있습니다.

생활속에서 물을 많이 드실려고 노력하시고 야채를 즐겨드세요!!

많이 먹을수록 체중이 줄어드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네거티브 칼로리 푸드" 라고 하죠!!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화대사량으로 사용되는 칼로리가 많은 음식을 말하죠!! 

열~ 심히 운동을 해도 식이요법에 따라 체중이 늘어날수도 줄어들수도 있습니다.

난 왜?? 열~~ 심히 운동하는데 체중이 빠지기는 커녕 늘어나느걸까?? 생각해보신적 있으시죠??

근육이 늘어서 그럴수도 있지만 식이요법!! 이놈이 잘못되서 그런경우가 더 많을것입니다.

건강을 위해서 이제라도 올바른 식습관을 생활화하세요^^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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