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트레이너강/홈트레이닝세상

스트레칭으로 상쾌한 아침을 (아침스트레칭, 책상스트레칭)

비회원 2009. 9. 17. 07:05
안녕하세요. 피트니스월드의 트레이너강 입니다.

금일은 아침에 졸음을 깨우고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수 있는 아침에 하는 스트레칭에 대하여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아침에 스트레칭을 하면 몸의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몸을 천천히 활동 상태로 돌릴 수 있습니다.

아침에 기지개를 쭉!! 펴주는것 역시 스트레칭 입니다. 이불을 걷어 차고 간단하게 할수 있는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쾌적하게 시작하세요^^

시간이 없더라도 몇동작이라도 스트레칭을 하신후 하루를 시작한다면 훨씬 상쾌한 하루를 시작할수 있으실것 입니다.

올바른 스트레칭 방법은??


1. 천천히 스트레칭을 한다.
근육을 기분 좋게 스트레칭하기 위해 긴장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자기 페이스로 한다.
개인마다 자주 사용하거나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이 있습니다. 몸의 유연성도 사람마다 다를것 입니다.
남이한다고 똑같이 무리해서 스트레칭을 하지마시고 자기 페이스로 목적한 근육을 천천히 펴보세요.

3. 서서히 시간과 강도를 늘려주세요.
자기 몸 상태에 맞춰 스트레칭 시간과 강도를 조절해주세요. 유연성이 부족하거나 스트레칭을 자주 실시하지 않은 분들은 스트레칭운동도 매우 힘들것 입니다. 어느정도 스트레칭이 될떄까지는 숨을 내쉬는 길이에 맞춰 짧은 시간에 몇 번 스트레칭을 반복합니다.

4. 매일 규칙적으로 스트레칭 해주세요.
스트레칭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수 있습니다.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때 스트레칭을 해보세요.
이제 가을입니다. 따듯한물로 샤워후 몸이 덥혀졋을 대 스트레칭을 하면 평소보다 더 유연하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업무중, 공부중,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칭을 생활화해 주세요.


잠자리에서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신후 방 문을 나가기전에 마지막 두 사진처럼 45'위쪽으로 팔을 고정하신후 몸을 틀어주시면 가슴근육을 스트레칭 하실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많이하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스트레칭 입니다.

각 동작 10-20초씩 스트레칭을 해주시고 사진은 한쪽씩만 있지만 반대쪽도 해주세요

내일부터는 아침에 위 스트레칭으로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하시고 지금 이글을 보고 있으신분들은..
 
책상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을 따라해보세요.
예전 포스트한 글의 사진을 모아서 편집했습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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