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2022/10 3

당산역정형외과 건강한 허리, 척추로

허리가 아파 힘들 때. 우리들은 약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즉 바쁜 생활 속에 병의원을 가기는 좀 그렇고 대부분 간단하게 마무리를 지으려고 하는데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한 상황도 다수 발생하는데요. 즉 가벼운 허리 통증이 아니라 허리디스크, 척추관 협착증, 척추전방 전위증 등 나타나는 증상이 아닐 수 있기에 무작정 약만 의존하는 것은 정답이 아니에요. 이때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진행해 보세요. 허리디스크는 다른 말로 요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합니다. 허리디스크는 허리 척추 내부 수핵의 수분이 빠져나가고 탄력성을 잃게 되어 섬유륜을 뚫고 나와 지나는 신경을 압박하게 되고 염증반응을 일으켜 통증 및 신경 전달에 이상을 일으키는 증상입니다. 허리디스크 원인은 하루 대부..

당산정형외과 목 디스크 괴로움 그만합시다

목이 아픈 상황은 지금도 예외가 아닙니다. 크게 다친 것도 아닌데 목이 뻐근하고 아픈 상황이라면 디스크일 가능성이 큰데요. 보통 디스크라고 하면 큰 사고를 당한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언제부터 핸드폰과 컴퓨터 사용만으로도 목 건강이 나빠질 수 있는데요.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목이 아프면 손이 목으로 향합니다. 이때 발생한 통증은 디스크 초기 증상일 수도 있는데요. 목 디스크는 점점 발병 연령이 낮아지고 있어요. 따라서 가벼운 목통증이라도 당산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진행해 보세요. 목 디스크는 다른 말로 경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 합니다. 목 디스크는 목뼈와 뼈 사이의 디스크가 제자리에서 이탈하여 신경을 압박하거나 뼈조직이 비정상적으로 발달하여 목을 지나가는 척추 신경이 눌려 발생하..

당산역정형외과 회전근개파열 힘줄 손상

어깨는 관절 부위 중에서 활용 범위가 정말 많아서 하루에도 약 1000번 이상 움직이다 보니 부상 발생도 쉽게 나타나는데요. 즉 평소에 조금만 무리를 해도 어깨가 아픈 상황으로 우리는 때때마다 약을 찾게 됩니다. 이때 어깨가 아픈 상황은 가벼운 어깨 통증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어깨가 아픈 상황은 가벼운 통증,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석회성 건염 등 다양한데요. 여기서 사람들이 회전근개파열에 대한 정보는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금도 어깨가 아파 약만 찾기보다 당산역정형외과 박상준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진료를 진행해 보세요. 회전근개파열은 어깨뼈를 감싸고 있는 4개의 힘줄이 합해져서 하나처럼 된 회전근개라는 힘줄이 염증, 퇴화 혹은 파열로 인한 증상입니다. 4개의 힘줄 중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극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