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산역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물리치료사 박호동입니다. 오늘은 아킬레스건염을 위한 운동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평소 걷거나, 운동을 하고난 후 아킬레스건 부분에 통증이 자주 느껴진다면 아킬레스건염을 의심해봐야 해요. 아킬레스건 부위를 눌렀을 때 통증(압통)이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아킬레스건은 비복근과 가자미근으로 이루어진 종아리근육이 뒤꿈치에 부착되는 힘줄부분을 말합니다.

 

아킬레스건염을 일으키는 원인을 살펴볼까요?

- 등산 등과 같이 하체운동을 갑자기 무리하게 한 경우

- 불편한 신발을 장시간 신고 다닌 경우

- 과체중

- 평발

- 골반비대칭으로 인해 보행이 올바르지 못한 경우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킬레스건에 통증을 지속적으로 느낀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 치료 방법을 고려해야 해요. 아킬레스건염을 방치해 파열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러면, 치료를 통해 통증이 완화되었거나, 증상이 그리 심하지 않다면, 아킬레스건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을 알려드릴께요.

다음에 나오는 영상을 따라서 스트레칭이나 근수축운동을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당산 당산역 당산동 여의도 합정 영등포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박상준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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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사항 : 처음에는 스트레칭 지속시간을 짧게 하시다가 차츰 늘려 가시도록 하시고, 강화운동도 1단계가 잘되시면 2,3단계로 넘어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 운동 중에 통증이 증가하시면, 중단하시고 내원하셔서 진료를 먼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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