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산역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치료를 하고 있는 물리치료사 김기환입니다.

오늘은 등에 대해서 얘기 해볼까해요.. 전에도 바르게 펴진 등의 중요성에 대해서 많이 설명 하였지만 다시 설명 하자면 등이 굽었을때는 신체 어디서든지 간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어요 이는 본래 가져야 할 중심점에서 벗어난 중심을 가지고 생활 하여야 하기 때문에 어디서든 문제가 생길 수 있죠 목, 허리는 물론이고 어깨 무릎 고관절 등등...


하지만 요새 스마트폰 또 인터넷으로 하는 게임등의 발달로 등이 굽은 사람들은 의외로 쉽게 볼수 있어요 다들 언젠가는 등때문에 목에 통증이 오건 허리에 통증이 오건 간에 병원에 오실 분들이시죠.. 오늘은 이분들을 위해서 더 이상 다른문제가 생기기 전에! 병원에 내원 하시는 걸 예방 할 수 있는 운동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목동 영등포 여의도 양평동 당산 당산역 정형외과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박상준의원

그럼 사진으로 보여 드리면서 설명 드릴께요~^^

(목동 영등포 여의도 양평동 문래동 당산 당산역 선유도역 영등포구청역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1. 평평한 바닥에 누워주세요~


2. 누운자세에서 손을 마주보게 한 자세를 유지하면서 그대로 만세를 불러주세요 이때 등 근육에서 자극을 느길수 있을 정도로 팔로 바닥을 눌러주세요


3. 만세를 유지 한 자세에서 무릎을 구부려 가슴쪽으로 당겨 주세요.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허리가 뜨지 않고 등만 뜨는 수준까지 무릎을 가슴쪽으로 당겨 주셔야 한다는거에요

목동 영등포 여의도 양평동 문래동 당산 당산역 선유도역 영등포구청역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4. 3번자세를 유지 하면서 누르고 있던 팔을 더 꽉 누르면서 등에서 뻐근한 느낌이 올정도로 등을 자극 시켜 주시면 됩니다 이때 허리는 바닥에서 떨어지면 안되고요 턱은 될 수 있으면 살짝 위로 들어 주세요


이렇게 4번 자세까지 하신 다음에 1분정도 유지 해주시고 원래 자세인 1번으로 돌아와서 30초 정도 쉬시고 다시 4번자세까지 해주시고를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자 그럼 동영상으로 처음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동 영등포 여의도 양평동 문래동 당산 당산역 선유도역 영등포구청역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자 어때요 동작은 간단해 보이지만 정작 해보면 의외로 힘든 운동입니다..

이 운동만으로도 다이어트 운동이 될 정도로 좋은 운동이에요 여러분들이 꼭 한번 해보셧으면 합니다.

이 운동으로도 굽은등이 해결이 안되거나 목이나 허리 어깨의 통증이 완화가 안되신다면 당산역에 있는 저희 박상준의원을 찾아 주세요^^


박상준의원은 평일 매일 저녁 9시까지 야간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진료문의 : 02-2039-9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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