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세가 넘어가면서 특별히 더 먹지도 않는데 자꾸만 뱃살이 찌고 예전에 입었던 옷들이 작아져

고민을 하게 됩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면서는 뱃살과 동거동락하며 정이 든 자신의 뱃살의 정체를 나잇살로 의심하기 시작하시구요.

그럼 보통 30대부터 시작하는 나잇살이 원인은 무엇이고 나잇살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나이가 들면서 저절로 살이 찐다고들 하죠? 일명 나잇살이라고 합니다.

 나잇살은 근본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이 감소해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는 것이 원인입니다.

기초대사량이란 기본적인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로서 1년마다 평균 1%씩 떨어집니다.  

근육량이 같은 여성 25세와 35세 두분을 비교해 보면 35세의 여성이 25세의 여성보다 대략 10%정도의

 기초대사량이 낮으므로 똑같은 열량을 섭취하더라도 기본적인 소비열량이 10% 낮기때문에 10%의 잉여 에너지가 생기게 되는 것이고 이 잉여에너지는 지방이나 지방 조직으로 저장되는 것입니다.

즉, 나잇살이 되는 것이죠.. 그런데 유독 나잇살이 뱃살에 집중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성호르몬 및 각종 호르몬의 감소 때문입니다. 호르몬이 감소는 지방이 분포를 변화시키는데 30세가 지나면서 에스트로겐이라는 성호르몬이 감소하고 지방의 분포가 복부와 엉덩이 쪽으로 집중되어 복부비만이 시작된 것입니다.

나잇살이 찌는 것을 방지 하려면, 자연히 감소하는 기초대사량을 유지하거나 늘려주는것이 관건입니다.

기초대사량은 근육량이 많을 수록, 젊을 수록, 체격이 클수록 높기 때문에 근육량이 떨어지지 않게 꾸준한

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미 진 나잇살은 운동만으로 관리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식이조절을 병행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패스트 푸드, 커피, 군것질과는 작별을 하셔야 합니다.

만일 나잇살을 방치하게 되면 대사증후군이 생기기 쉬워져 건강에도 치명적입니다.

당요, 고지혈증, 뇌졸증, 등의 성인병들이 뱃살과 내장지방이 원인이기 때문이죠..

 

 나잇살과 작별할 수 있는 식이요법

 


1. 한끼 섭취량을 조금씩 줄여나간다.

2. 세끼를 고박꼬박 먹는다.

3. 탄수화물(당)의 섭취를 줄인다.                                      

4. 과일이나 야채를 많이 먹는다.

5. 물을 하루 2L 이상 먹도록 노력한다.

6. 간식으로 과자나 패스트푸드 음식보다는 야채나 과일을 섭취한다. 

 

 

 

나잇살과 작별할 수 있는 운동요법    

                                               

1.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골고루 해준다.

2. 일찍 일어나 활동하여 몸의 대사를 높힌다.  

3. 주 3회 이상 , 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운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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