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만먹어도 살이 찐다는 분들이 종종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전혀 말도 되지 않는 소리입니다.!!

 

물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같은 칼로리가 있는 영양소가 아니기 때문에 절대 살이찌거나 지방이 늘지않습니다.

 

물을 섭취하면 인체에 수분 보유량이 증가하여, 체중계에서만 체중이 늘어날 뿐이지 살이찌는것은 아닙니다.

 

물은 다이어트와 체중감소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물이 산소와 영양소를 세포로 운반하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므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주고 신체의 모든 기능을 "업" 시키는 것이 물 다이어트의 진정한 장점이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요요현상도 적습니다.

 

하루 총 소비하는 칼로리중 10%는 음식을 소화시키는데 사용을 합니다.

 

물은 칼로리가 0kcal 이기 때문에 많이 먹을수록 소화대사량이 증가하여 소비하는 칼로리가 많아지는 것입니다.(물뿐만 아니라 야채역시 ①negative carorie food라고합니다.)

 

하루에 수분을 3리터 이상만 섭취하여도 1년에 지방을 5kg 정도를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현제 보디딜더이시면서 이학박사를 준비중인 김준호선생님은,

 

평생을 다이어트를 하신? ㅎ; 몸관리 하나는 철저히 하시는 선생님입니다.(존경^^*)

 

 

(항상시즌기인 김준호선생님 짱이셔요!!^^ 클릭하시면 머슬아카데미 메인홈페이지 접속)

 

김준호선생님은 유산소운동을 하지않고, 수분으로 체지방을 줄이시죠~! 하루에 5~8리터의 수분을 섭취하시죠!! 여러 보디빌더 선수들 역시 수분다이어트를 많이 합니다. (배용준씨도 하루에 8리터의 물을 마시면서 다이어트를 하셨다고들었습니다.)

 

물은 평소에 목이 마르기 전에 섭취해주어야 하며, 목이마르다고 느낄때는 몸이 수분의 부족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한번에 많이 드시는게 아니라, 조금씩 자주 물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사전, 후 30분은 수분섭취를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유는 급격한 혈당의 상승이며, 지방이 몸에 축절될수 있습니다.

 

이제 커피나, 음료는 그만 드시고 생활속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물을 드셔보세요^^*

 

negative carorie food란?

  섭취 칼로리보다 소화하는데 소비하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말합니다.

  음식을 먹으면서 체중을 줄일수 있는 음식들이죠!! 물, 야채!! 올바르게 잘챙겨드세요^^

 

☆물다이어트라고는 말씀드렸지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의도는 생활속에서 습관을 바꾸면서 건강한 삶을 추구하기 위해서 입니다. 물만 먹는다고 건강할수는 없겠죠?^^ 영양소를 고루 드시면서 올바른 운동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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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logIcon 복돌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든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항상 이유는 존재하죠..그걸 몰라서..^^

    재미있는글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2009.03.20 15:49
  2. 떙깡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물을 먹는것도 방법이 있고 먹으면 안되는 떄가 있다고 들었는데 그런것에 대한 설명도 좀 부족 한

    거 같습니다. 뭐 한가지 예로 드신 식사전 30분에 수분 섭취 자제라는 말이 있지만 글 전체에 단순히 물 많

    이 마시면 살빠진다는 이야기만 있는거 같네요.. 궁금한점이 하루 5l 정도의 물을 먹는건 너무 많이

    마시는거 아닌가요...? 제가 알고 있는 지식으로는 그정도로 먹는건 물 중독이라고 알고 있는데..

    물도 너무 많이 마시는것도 좋지 않은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한가지 알고 있는 지식을 말씀드리자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한잔 바로 먹는것도 좋다고 들었습니다 ㅎ

    2009.03.20 16:58
    • BlogIcon 트레이너"강"  수정/삭제

      일반분들이 5l정도 수분을 섭취하는것은 힘들죠~ 김준호 선생님 같은경우 운동량이 많은만큼 그만큼 땀도 많이 흘려요^^ 저도 운동시 땀을 엄~~ 청 흘려서 운동중에만 2l이상의 물을 먹습니다.^^ 성인들이 섭취해야 하는 수분량은 하루에 1.8l정도이며 운동량이 많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는 더 많이 섭취해주셔야 겠죠?? 생활하실때 목이 마르다고 느끼기전에 물을 섭취해주는게 좋습니다. 땡깡님 좋은하루되세요^^

      2009.03.20 17:42 신고
  3.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뭘까요 ?-_-;;

    지금 몇달째 물 하루에 1.5L에~2L마시구 있구요
    칼로리는 1500이내로 (기초대사량이 1250정도입니다,)
    과식폭식 자게하고 몇달동안 술마신게 두번정도-_-;
    운동은 런닝 1시간 싸이클 20~30분 근력 20분 정도 하는데..
    162/63에서 65로 쪘어요...
    근육이 쪗다고 생각하시겠지만..몸이 찐게 느껴져요 몸도 무겁고 옷도 끼고 ..

    대체 왜이럴까요..
    물만먹어도 찌는거 같아요

    2009.03.20 20:43
    • ㅁㅁ  수정/삭제

      지나가다 올립니다...

      다이어트란게 숫자를 위한것입니까

      아니면 몸의 실질적인 변화를 위한것입니까


      무엇보다 -_-;;

      물 2리터 = 2kg 입니다

      당연히 물을 많이 마시면 체중계에 올랐을때의 숫자는 늘죠

      중요한건 몸의 사이즈입니다

      한번 그 사이즈의 변화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칼로리란것도 상당히 애매한게

      운동직후~30분후에 먹는 음식은 흡수가 매우 빠릅니다

      칼로리 숫자는 아주 평범한 상황에서의 식사를 말합니다

      또한 식사제한을 하고 계실 경우, 몸은 마르는걸 원치 않기에

      평소보다 많은 양을 흡수하려고 합니다

      즉, 님께선 1500칼로리를 드시고 있을셈이시라도

      사실은 훨씬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을거라 이겁니다

      2009.03.21 02:40
    • HaLEe  수정/삭제

      여자분이신듯 한데요.
      근력운동이 근육이 커지게 하는 목적이 아니라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시는 것인듯 싶내요.

      하지만 근력운동이 다이어트에 유산소보다 중요한것 같습니다.

      가벼운 것으로 여러번 잡아주시면서
      시간을 조금 늘리는 것도 좋을듯 싶내요.
      운동 도중에 물을 많이 드시면서
      호흡을 정확하게 하시면..

      사실 근력운동 도중에는 살이 안빠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근력운동 도중에도 호흡을 정확하게 해주면
      체지방이 많이 타게 됩니다.

      거기에다가 근육이 잡히면
      칼로리 소비량은 더욱 많아져서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는걸 줄일 수 있죠.

      그리고 솔직히 제 경험으로 봤을때
      살을 빼는건 무조건 안먹는게 잘 빠지는듯 싶내요.
      살을 빨리 빼고 싶으시다면
      먹는 양을 확 줄이시고 운동은 계속하시되
      유산소를 그렇게 많이 한다고 살이 빨리 빠지는게 아니니
      유산소 운동을 좀 줄이셔도 될듯 하내요.

      살이 빠지는건 양을 줄임으로 빠지고
      운동은 그 빠지는 동안 모양새를 잡아주죠.

      그리고 계속 운동을 하심으로 근육이 잡혀지면
      다시 양을 정상적으로 돌리셔도
      상대적으로 요요현상은 줄어들구요.

      2009.03.21 04:59
    •  수정/삭제

      제가 근력을 안한게 아니거든요 ㅠㅠ
      그전에 매일 1시간 이상씩 근력에 투자했는데
      살이 더쪄서 여러사람의 조언을 받아 런닝으로 바꿨어요.
      어떤분이 싸이즈 얘기 하셨는데 ..
      싸이즈가 늘었습니다;;;;
      먹는건 .. 아침에 500~600칼로리 점심에 3~400칼로리 저녁에 300~400칼로리 정도를 먹는거 같아요;
      나름 다이어트 한다고 고칼로리 고지방음식들은 자제하고 있는데 ㅠㅠ
      저도 물먹고 올라가면 몸무게 느는거 알고있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첫 소변 후 몸무게가 가장정확하다는거 알고 그걸로 비교합니다; 저 바보 아니에요..
      저 거기다 제 친구들보다 근력 좋아요 ㅠㅠ
      이걸로 판단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애들 다 들지도 못하는 덤벨 전 번쩍들고 근육 운동기구들도 여자치고는 무겁게 하는편이구요 ㅠㅠ

      2009.03.21 10:31
    • BlogIcon 트레이너"강"  수정/삭제

      윗분들 블러그 찾아주셔서 감사하구요..^^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데도 체중의 변화가 없다면..?? 뭔가 잘못된 점이 있겠죠!! 생활속에서도 조금더 불필요한 활동을 만들어보시는건 어떠세요?^^ 그리고 여성분의 경우 근력운동을 안하시다가 하시면 체중이 늘어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꾸준히 해주세요!!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운동후 스트레칭 충분히 해주시구요!! 노력하는만큼 변화가 오실거 예요.. 위에 조언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다들 좋은하루되세요.^^

      2009.03.22 23:31 신고
  4. BlogIcon Bacon  수정/삭제  댓글쓰기

    흙... ㅠㅠ
    너무 어려워요. ㅠㅠ

    2009.03.21 07:50
  5. BlogIcon 흰소를타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좋은 글입니다 ^^ 그런 이야 정말 많이 듣는데... 시사조절 해야 한다고 하면 물만마셔도 살찌는 체질 이라고 ㅋㅋ

    2009.03.21 19:37 신고
  6. 아자!하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물을 마시는 시간 ,저녁시간은 어떤가요?운동을 하지 않는 저녁시간,잠자기 얼마전까지 수분섭취를 하는게 좋을까요?대게 늦게 물이나 기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붓기를 조성해서 살로 간다고 하던데.어떨까요?

    2009.03.27 22:27
    • BlogIcon 트레이너"강"  수정/삭제

      전 식사전후 30분만 제외하고 물을 수시로 드시도록합니다.음식을 염분이 적은 음식을 드시면되죠^^ 그럼 붓지도 않을꺼예요^^

      2009.04.14 13:37 신고
  7. BlogIcon 아나로그맨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인데요^^ 잘보고 갑니다.
    그리고 몸이 너무 멋지세요. 저는 살 좀 쪗으면 좋겠는데. 에효..ㅎㅎ
    행복한 하루 되세요.

    2009.04.14 12:50
  8. 얍실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물을 한번에 많이먹으면 안좋다고 하잖아요
    그런데 저는 한번에 많이먹지않으면 물을 잘 안마시게되서
    마실때 500ml정도씩 마셔서 겨우 하루에 1.5리터정도 마시는것같은데
    한번에 많이먹으면 안되나요?
    위가늘어서 밥도 많이먹는다고 ㅠ.ㅠ
    안먹는거보단 한번에많이마시더라고 마시는게 좋을까요??

    2009.04.25 23:18
    • BlogIcon 트레이너"강"  수정/삭제

      억지로 한번에 많이 드시는것보다느 조금씩 자주 드시는게 좋겠죠?? ^^ 전 한번 마실떄 200ml정도씩 먹는거 같습니다.^^

      2009.04.26 05:48 신고
  9. BlogIcon 슈가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2년전부터 부신저하증에 걸렸는데요 물만먹어도 살찌더라구요 칼로리 대사도안되지만 물도 대사가안되서 몸이 퉁퉁붓습니다 그래서 평소 163센치에 50킬로 나가던 제가 지금은 70킬로나가요 정기적으로 백병원 내분비내과 진료받고 있고요 그래도 먹는거 줄이지말라더라구요 저는 하루에 밥3/2공기에 오이1개 토마토 큰거 3개먹습니다 칼슘,비타민C,B, 콜라겐은 영양제로 먹고요 부신저하는 물먹는게 제한되있단거 아시죠?
    아진짜 억울합니다 이몸으로 산다는게 ㅠㅠ

    2014.04.23 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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