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피트니스월드의 트레이너강 입니다.

운동과 단백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서 단백질의 중요성은 누구나 잘 알것입니다.

많은분들이 근육증가에 목표를 두고 단백질 섭취량을 높이면서 지방과, 탄수화물의 섭취는 줄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연, 단백질 섭취량만 늘린다고 근육이 증가할까요??

성인의 일일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당 1g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근육맨?? 운동을 오래 하신분의 경우 체중 1kg당 2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90kg의 근육맨이라면 180g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단백질도 지나치면 해가 됩니다.

체중 1kg당 최대치의 단백질 섭취량 3.5g을 초과하게 되면 체내에서 에너지로 소모되거나 체지방으로 전환되어 저장됩니다.

또한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신장 기능에 무리를 주어 신장이 스트레스를 받아 EPO(Etythropoieetin - 적혈구 조혈 자극 호르몬으로 지구력과 스테미너를 조절) 생산 능력을 현저히 떨어지게 하여 운동 능력을 최대 20% 이상 감소 시킨다고 합니다.

단백질이 근육의 원료가 되어 몸짱을 만들어 줄 수 있지만 단백질도 과하면 해가 됩니다.

근육성을 위해서는 단백질이 필요하지만, 웨이트 트레이닝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힘을쓰기위해 가장 중요한 에너지인 탄수화물이 충분히 몸에 저장되어 있어야합니다.

3대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모두 고루 잘 섭취해주시면서 몸짱 되세요^^

아무리 좋은 음식이나 식품중 과하여 좋은것은 없는거 같습니다.

건강하세요-*

 
버튼을 통해 피트니스월드의 글을 편히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효리사랑  수정/삭제  댓글쓰기

    단백질은 적절히 먹어야 하는군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09.06.16 07:16
  2. BlogIcon 아르테미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적당히가 최고네요 ㅎㅎ
    골고루 먹고~ 적당히 먹고~
    몸짱 되겠슴돠~쿨럭~
    언제 되나? ^^;;

    2009.06.16 07:21
  3. BlogIcon 따스아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모든 적당해야 하는군요~
    ㅎㅎ 제목보고 뜨아 했습니다 제가 요즘 단백질에 목숨 걸었거든요 ㅎㅎ
    좋은 하루 되시고요

    2009.06.16 07:44
  4. BlogIcon 용짱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키로당 2그람씩 꾸역꾸역 먹으면 살도 찌나요??

    2009.06.16 08:10
    • BlogIcon 트레이너강  수정/삭제

      체중을 늘리실려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3대영양소에 모두 목숨을 걸어야 하실듯..^^; 근데 건강을 위해서는 위에서 말했듯이 적당히가 좋겠죠!! 용짱님 즐거운 하루되세요..^^ 근데 많은분들이 용짱님을 부러워할듯 ㅜ

      2009.06.16 08:13
  5. BlogIcon 몸짱의사  수정/삭제  댓글쓰기

    강군님이 다뤄주셨군요~ 안그래도 제가 마치 닭가슴살 추종자, 또는 단백질 광신자처럼 비춰지는거 같아서 '단백질 때려 쥑이는 글'을 하나 올릴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쇄신좀 할라고....ㅋㅋㅋ 선수치셨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09.06.16 08:56 신고
  6. BlogIcon blue paper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단백질이군요 ㅋㅎ

    2009.06.16 09:12
    • BlogIcon 몸짱의사  수정/삭제

      ^^;;;;;; 이거 아무래도 블로그내 단백질 금지령을 선포해야겠습니다. 저부터 당분간 단백질 금지령을 선포하겠습니다!!!!! ㅋㅋㅋ

      2009.06.16 09:18 신고
  7. BlogIcon 머니야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오늘뵈니 카페까정...음..가입의 필요성이 불끈거리네요..ㅎ

    2009.06.16 09:30
  8. BlogIcon 한량이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아침 무간지를 보니 가장많이 팔린 제품중 하나가 닭가슴살 이더라구요.
    FITNESS WORLD 때문에 많이 팔린 건가요?ㅋㅋ

    골고루 꼭꼭씹어 적당히 먹는 것이 최선이겠죠?

    2009.06.16 09:31
  9. 감정정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도 좋은 정보 잘 보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

    2009.06.16 09:43
  10. BlogIcon 라라윈  수정/삭제  댓글쓰기

    뭐든 지나치면 안되는거군요....^^;;;
    식단조절의 필요성을 강하게 느끼게 만들어 주십니다....^^

    2009.06.16 09:49
  11. BlogIcon 행복박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뭐든지 많이 먹는것은 좋지 않군요...^^

    2009.06.16 10:19
  12. BlogIcon 악랄가츠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몸짱이 되는길은 너무나도 힘들군요 ㅜㅜ
    흑흑... 그냥 평범하게 살아야겠어요 ㅋㅋ

    2009.06.16 10:42
  13. BlogIcon 좋은사람들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2009.06.16 11:13
  14. BlogIcon 저녁노을  수정/삭제  댓글쓰기

    과함도 모자람도 다 좋지 않은법이죠.ㅎㅎ
    잘 보고 갑니다.

    2009.06.16 11:36
  15. BlogIcon homdiet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럼 혹시 따로 근력 운동을 하지 않을 경우 단백질 섭취는 지방으로 저장될 가능성이 크다!
    라는 얘기로도 생각해볼 수 있음???? 헉.. 위험한데.. ㅡㅡ;;;
    좀 더 공부를 해야겠다는;;;

    2009.06.16 12:31
    • BlogIcon 트레이너강  수정/삭제

      어떤 영양소던지 필요 이상량을 섭취하면 지방으로 전환되겠죠..^^ 즐거운 하루되세요!!

      2009.06.16 13:46
    • BlogIcon 몸짱의사  수정/삭제

      단백질이 뱃살로 갈지 안갈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전체 섭취량과 소비량의 균형이겠죠...

      운동량은 하루에 얼만큼의 단백질을 섭취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기준이 될거구요. 추가적으로 체중 또는 제지방량이 고려사항이죠. ^^*

      2009.06.16 13:56 신고
  16. 김성엽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단백질 먹어보니 하루에 130g도 먹기가 힘든데 200g넘어가게 먹으려면;;; 닭가슴살로쳐도 그 양이 어마어마할거같네요.

    2009.06.16 15:27
  17.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09.06.16 21:25
  18. BlogIcon 피치액션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하~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적절히 섭취해야 하는군요~ 저도 예전에 한창 운동할때 닭가슴살을 마치 약처럼 먹었었는데,ㅋㅋ 너무 많이 섭취해도 안되는군요~

    2009.06.18 13:15

BLOG main image
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영등포 당산 당산역 정형외과, 피부미용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공식 홈페이지 http://www.drparkclinic.com
by 몸짱의사
Add to Googl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81)
박상준원장 (376)
유튜브 (12)
박상준의원 (212)
나긋나긋옹 (8)
김라인트레이너 (14)
트레이너강 (91)
지난글 (58)
  • 9,069,068
  • 162369
TNM Media textcube get rss

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몸짱의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몸짱의사.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몸짱의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