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트니스월드 입니다.

피트니스월드에서 평생 몸짱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잦은 요요현상과 20kg 체중증가후 생활이 바뀌어버린.. 꾸기 회원님이 첫번째 평생몸짱-* 도전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시작한지 이제 2주차가.. 평생 몸짱 2주차 후기 올리겠습니다.

저와 상담 전 다니던 헬스클럽에서 체지방 42% 주말에 음식조절 후 체성분 결과 체지방 37%-*

체성분 분석기계 마다 차이가 있어서 제가 사용한 inbody 3.0 으로 측정한 결과를 비교 분석하겠습니다.

2주만에 체지방 4%감소?? 근육량 2kg증가??

   09년 05월 10일  09년 05월21일  비교
 체중  79.2  78.4  -0.8kg
 체지방(kg)  29.3kg  26.1  -2.8kg
 체지방(%)  37%  33%  -4%
 근육량(kg)  46.7kg  48.9kg  +2.2kg
 체수분(L)  36.8l  38.4l  +1.6l


체중은 많이 감소하지 않았지만, 체지방은 감소-* 근육량은 증가-* 했습니다.
복부지방률도 0.93에서 0.90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처음 시작할때보다 복부사이즈가 많이 감소하셨습니다.)

어떻게 했길래??

꾸기회원님은 체중을 감소하고자 하루를 투자 하셨습니다.

새벽 6시 공복 유산소, 오전 서킷(코어)트레이닝, 오후 근력트레이닝-* 물론 매일 조금씩 운동 루틴의 변화는 있었습니다.

매일 코어트레이닝은 진행, 서킷 트레이닝은 주 3회-4회, 근력트레이닝은 하루에 큰부위 하나 작은 부위하나 이렇게 나누어 운동을 하였습니다.

식이요법은 어떻게 했죠??
식이요법은 먹고 싶은거 먹고 지킬건 지켰습니다.

일반식도하고, 닭가슴살 요리도 먹고..!! 대신 분식이나, 면류, 중화요리는 먹지 않았습니다.

매일 6끼니로 나누어 조금씩 자주 먹는 습관을.. 하루에 수분을 식사 전,후를 피하고 5l정도 먹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은 매끼니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섭취 할려고 노력하였구, 간식으로 사과, 바나나, 토마토, 계란등 을 섭취하였습니다.

다이어트전과 다르지 않게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였으나, 폭식과 늦은밤 간식은 피하였습니다.

활동량이 예전보다 많이 늘어나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단기간 이지만 체지방 감소와 근육증가라는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수 있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매끼니 닭가슴살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는 다이어트식단을 먹지 않은 이유는??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끝나는게 아닙니다.

평생 닭가슴살과,야채만 먹고 살수는 없습니다.

평생 몸짱 프로젝트-*



이 말처럼 평생 건강을 위해 비만이 되지 말아야 합니다. 그래서 일반식으로 그리고 가능하다면 하루에 한끼정도만 다이어트 식단을 제시하였습니다.

그러나 일반식을 할때도 지켜야 할건 지켜야 하는거 아시죠??



영양상식- 참고글 보기-*
운동따라하기-*
꾸기 회원의 서킷트레이닝 동영상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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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임현철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단조절이 쉽지 않던데...

    2009.05.23 08:22
    • BlogIcon 트레이너"강"  수정/삭제

      영양적으로 어느정도 이해하시구 지킬거 지키면서 지속적으로 활동량을 늘리시면 그렇게 어렵지도 않으실거에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2009.05.23 16:14 신고
  3. BlogIcon 꾸기  수정/삭제  댓글쓰기

    열심히 운동하는 나..
    갑자기 나 왜이렇게 안쓰러워 보이는 건지..ㅠ_ㅠ

    2009.05.23 08:27
    • BlogIcon 몸짱의사  수정/삭제

      카메라 들이대서 너무 긴장해서 그렇게 보이는거 같아요~
      원래 둘이서 훨씬 재미있게 하잖아요~ㅋㅋㅋ
      위 동영상은 둘다 너무 딱딱해보여요~
      원래대로 하삼!!! ㅋㅋㅋㅋㅋㅋㅋ

      2009.05.23 09:07 신고
    • BlogIcon 꾸기  수정/삭제

      서킷할 땐 재미가 싸악- 없어진다는...ㅋㅋ
      어제 강쌤 바쁘셔가꼬..정신없이 쉬는 것도 없이
      후다닥 서킷 하느라고 30분에 2세트 끝났다는..
      담주부터는 3세트로 늘리자고 해서
      나 완전 기겁했삼~ -_-;;

      2009.05.23 12:53
  4. BlogIcon 저녁노을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몸짱 되겠어요.ㅎㅎㅎ
    배우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2009.05.23 09:10
  5. BlogIcon Channy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 계속 들어오면 저도 몸짱 될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요 ㅎㅎㅎㅎ
    항상 감사합니당!

    2009.05.23 10:29
  6. 김성엽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인적인 소견이지만 근육량증가는 언제든지 바뀝니다. 특히나 꾸기님의 경우 운동을 거의안한 상태에서 운동을 시작했기때문에 근육량이 2주만에 엄청나게 늘어 버린겁니다. 근육량 증가가 계속해서 저렇게 된다면 헬스가 쉬운거겠조. ㅎㅎㅎ

    그래도 체중은 감소시키고 근육량은 늘이셨으니 성공하셨습니다. 이제 2주차니까 좀더 열심히 꾸준한 성과를 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먹는건 정말 부럽네요.ㅠ 사실 닭가슴살과 고구마를 먹는이유는 편리하기도 하지만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참싸기때문인데 해물이랑 저렇게 음식도 해드시고 하는거보니 참 부럽습니다. (부농의 자식이라 고구마는 그냥 무한지원)

    꾸준히 운동하시고 너무 무리해서 운동하다가 '못해먹겠네.' 포기하지 마세요. 물론 강님 계셔서 그럴일이 잘없겠지만 화이팅입니다!!

    2009.05.23 13:42
    • BlogIcon 트레이너"강"  수정/삭제

      반갑습니다.^^

      네 맞습니다. 운동을 오랫동안 하지않으시다가 운동을 하셔서 초반에 근육량이 많이 늘어난 편이죠..^^ 꾸준히 옆에서 재미있게 지도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2009.05.23 16:17 신고
  7. BlogIcon 몸짱의사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나 저질스런 댓글이 조금 달리는 군요.

    댓글관리 지침에도 얘기했지만 가차없이 삭제입니다.

    차라리 위에 주주몰같이 열심히 먹고 살겠다는 분들 까지 관리할 생각은 없습니다.

    참여하시는 분의 의욕에 눈꼽만큼이라도 해를 끼치는 댓글은 절대 용납안됩니다.

    오늘부로 2개의 아이피는 피트니스 월드에 접속이 안됩니다.

    제가 두눈 시퍼렇게 뜨고 지켜볼겁니다. O,.O+

    그리고 노무현 전대통령의 서거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쩝....

    2009.05.23 13:49 신고
  8. BlogIcon 흰소를타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축하드립니다 ~ ^^ 또 '초'대박 ㅎ

    그런데 마음은 무겁네요...

    2009.05.23 14:01
  9. BlogIcon 수우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마른사람이지만 ㅠㅠ 체지방은 과다; 가 나오더라구요
    조만간 저도 포스팅을 한번 해야겠는데요 ^^ ㅎㅎ
    잘 보고 갑니다~~

    2009.05.23 14:01
    • BlogIcon 트레이너"강"  수정/삭제

      ㅎㅎ 수우님 안녕하세요..^^ 요즘 마른비만도 문제죠..
      다음에 포스팅하면 꼭 놀러가겠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2009.05.23 16:19 신고
  10. 완전체  수정/삭제  댓글쓰기

    열심히 하는모습 보기좋아요! 저도 등산이랑 절식으로 다이어트해서 감량을 했는데 유지하는것도 버거워요. 아직도 뚱뚱하지만 헬스장 등록하는것 자체가 어렵게 느껴지는데 ㅠㅡㅜ 문제네요 ㅎㅎㅎㅎㅎ

    2009.05.23 15:08
    • BlogIcon 트레이너"강"  수정/삭제

      절식 단식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평생 안먹고 살수는 없잖아요..^^ 규칙적인 식습관 규칙적인 활동... 가장 중요하죠..........^^ 즐거운 하루되세요!!

      2009.05.23 16:20 신고
  11. hwangnabin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학생이라서ㅠ..ㅠ 운동할 시간이 없어요, 식사도 불규칙적이고..ㅠ그래서 더 살찌는 것 같아요.
    밥을 최대한 적게 먹으려고 하는데, 밤 늦게 집에 돌아오면 또 배가 고프기 마련이고, 간식은 더 먹고..ㅠ
    얼른 졸업하고, 저도 날씬해 지고 싶네요

    2009.05.23 20:44
  12. ~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두 학생인데 살빼고 싶어도
    시간이 부족하네요
    먹을것도 줄여야지 줄여야지 하면서
    배고프면 집중이 안되서 계속먹구 ㅠㅠ

    2009.05.23 23:06
  13. 세분~^^  수정/삭제  댓글쓰기

    뜻이 있으면 길이 있고,
    길이 있으되 함께 가는 사람들이 없으면 뜻을 이루기 힘들다 하더군요...
    꾸기님, 유부님, 강님~
    세분 존경합니다.

    2009.05.24 09:23
    • BlogIcon 꾸기  수정/삭제

      강군님과 유부님의 도움을 전적으로 받으며
      제가 많은 힘을 얻고 있답니다~
      이대로 멋지게 해내는 모습 꼭 함께해요!
      힘주세요~~~ ^ㅁ^+

      2009.05.26 00:04
  14.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에 나오신 분 살 많이 빠지셨네요ㅠㅠㅠ 부러워요. 저도 살은 빼고 싶은데 끈기 부족이라ㅠㅠ

    2009.05.24 10:59
  15. 파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꾸기님 추카드려욤~~
    사실... 저도 살짜기 꾸기님 따라 해본다고 했는데;;;
    잠이 왕창 늘고;;;(한마디로 골골모드;;)
    평상시 움직이기가 싫더라고요;;;
    걍 걷기 1시간 밖에 안했는데.... 아... 저질체력;;;;

    2009.05.25 08:16
    • BlogIcon 꾸기  수정/삭제

      그쵸~ 저도 하루종일 운동하고 피곤해서..
      집에 와서 9시면 잔다는...ㅋㅋ
      아직 추카 받기에는 시기상조구욥..
      지켜봐주세요~
      제대로 완성(?)된 모습으로
      꼭 찾아뵐께요~
      제 체력도 저질체력이긴 매한가지랍니다.
      운동 할 때마다 헐떡거리고 겔겔거리고
      아주 난리에요.
      그치만 꾸준히 한다는 것에 의의를 가지고
      내일도 열심히 뛰려고 합니당!
      파고님도 힘내세요!!!

      2009.05.26 00:03
  16. 꽃개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봤습니다 정말 너무 좋은 자료네요
    저도 살빼는 중인데 도저히 시간이 나질 않아서
    운동시간2시간하려고 하는데요
    아침한시간 저녁한시간 이렇게 없는 시간 쪼개서 확보했는데..
    운동시간이 너무 모자르지 않나 걱정이네요

    2009.05.25 22:01
    • BlogIcon 꾸기  수정/삭제

      아침 저녁으로 한시간씩 운동 하시면
      충분하셔요~ 너무 많이 운동 하게 되어도
      오버트레이닝 되서 되려 몸에 안좋답니다.
      충분한 휴식과 영양 운동의 3박자가
      골고루 분배되어야지만...
      건강한 운동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앙~
      꽃개님 화이팅 하세요!!

      2009.05.26 00:05
  17. BlogIcon 무한  수정/삭제  댓글쓰기

    닭가슴살과 해물야채볶음을 저도 먹으려 했지만..
    생활비의 압박..OTL

    2009.05.26 12:34
  18. BlogIcon 라라윈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_@
    이렇게 단기간에도 효과를 볼 수도 있군요...
    정말 운동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팍팍 듭니다...+_+

    2009.05.27 04:44
  19. 꽃돼지yo~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부럽다~ 하루종일 운동이라~ㅠ ㅠ
    4개월 휴가를 낼까요?ㅠ

    그리구 저희 어머니는 맨날 암꺼나 먹어도 운동만 잘해도 된다고~ 닭가슴살이 아닌 한마리 닭!
    해물야채 볶음도 버터 듬뿍! ㅠ ㅠ

    진짜.... 열심히 해야겠어요!

    지금의 운동양은 2배는 해야 저정도 빠진다는 거군요@ ㅠ ㅠ

    수영과 헬스를 모두 끈을까봐용~ㅠ

    2009.05.27 11:02
    • BlogIcon 꾸기  수정/삭제

      수영과 헬스로 너무 욕심내지 마세요~
      무리해서 하다보면 일주일 정도 하다가 지치기 쉽상
      이더라고요. 천천히 쉬엄쉬엄 하시고요..
      대신 일상생활에 긴장을 늦추지 않으시면
      더더욱 효과 볼 수 있지 않을까욥?
      저도 매일매일 먹고싶은 것들과의 싸움이랍니다~
      오늘은 치즈케익~

      2009.05.28 22:44
  20. BlogIcon 행복박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보니깐 운동 열심히 해야겠구나..하는 생각이 마구마구 듭니다
    그냥 전 단순하게 걷기 운동 밖에 안하거든요..

    2009.05.29 11:26
    • BlogIcon 꾸기  수정/삭제

      걷기라도 하는 게 어디에요~
      저는 작정하고 하루의 대부분을
      운동으로 채우며 지내고 있지만,
      정상생활 하시는 분이실테니..
      처음부터 너무 욕심내지 마세요~
      조금씩 조금씩 시작하시면 될꺼에요!
      화이팅~

      2009.05.31 01:25
  21. 블루레인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 헬스장가면 저렇케 다 꼼꼼히 하나하나 일일이 봐주시나요?

    다른곳은 첨엔만 조금 봐주고 나중엔 냅둬버려서

    얼마못가 집중력도잃고 안가게되더라고요 재미없다고 생각되고...

    2009.06.05 05:34
    • BlogIcon 꾸기  수정/삭제

      저는 개인 트레이닝을 받고 있어서 이렇게 트레이너가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해주는 거구요.
      일반 헬스장에서는 기본 자세만 봐주는 게 대부분이랍니다~ 모두다 일일이 다 봐드리면 좋겠지만 그러기가 힘드니 말이에요~

      2009.06.06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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