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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 디스크 환자가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운동? 복식호흡운동 (당산 당산역 당산동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당산 당산역 당산동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 의원)

몸짱이었던 박원장 오늘의 주제는 바로 '허리가 아플 때 가장 먼저 할 운동? 호흡운동!' 입니다.

가끔 농담삼아 하는 말, '나는 숨쉬기 운동만해....'  인데요.... 이 말은 사실 호흡은 일반적으로 운동으로 잘 생각하지 않는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숨을 쉬느냐에 따라 이게 정말 허리 통증 및 허리 디스크 환자에게 가장 안전하면서 효과적인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그 호흡 운동은 바로 '복식 호흡' 입니다

올바른 복식 호흡은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코어 근육을 강화시키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운동 입니다.

우리가 하는 호흡이 어떻게 운동이 될 수 있는지 그리고 허리 통증과 디스크를 치료하는 복식 호흡은 정확히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허리 통증과 허리 디스크로 고생중인 분은 이영상을 보고 따라해보시면 아마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youtu.be/EWAml5iqf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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