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안녕하세요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물리치료사 박충성입니다. 오늘은 라운드숄더라고도 하는 굽은 어깨를 교정해주는 스트레칭법을 알려드리고자 해요

어깨가 굽게되면 흉추라고 하는 등은 뒤로 빠지게 되고 목은 거북목처럼 앞으로 나오게 되어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머리가 앞으로 빠져있게 되므로 항상 뒤목과 등근육에 과부하를 주어 근육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굽은 어깨는 주로 하루종일 PC앞에서 일하는 직장인들, 공부하는 학생들, 장시간 운전하시는 분들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굽은 어깨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평상시 일하는 자세가 중요한데 위의 그림처럼 최대한 의자 등받이에 허리와 등을 붙이고 모니터는 최대한 눈높에 맞쳐 목이 앞으로 빠지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굽은 어깨를 펴는 운동법을 알려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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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손을 어깨위로 가볍게 올려줍니다

어깨를 앞에서 뒤쪽으로 돌려주시되 가슴근육은 늘려주고 견갑골 안쪽 등근육은 조여준다는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호흡은 팔꿉치를 뒤로 할때 후~내쉬면 됩니다.

 

이번에는 동영상으로 보시겠습니다.

위 동영상처럼 서서 하셔도 되고 사무실에서 의자에 앉아서도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하쉴수 있으며 한번 하실 때 10회 이상하시면 됩니다.

목이나 어깨 뻐근하실때도 틈틈히 해주시면 근육이 이완되시는 걸 느끼실 수 있으실거에요

다같이 따라해보시고 모두들 굽은 어깨에서 탈출해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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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준의원은 매일 저녁 9시까지 야간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진료문의 : 02-2039-9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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