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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치료사가 알려주는 손목 통증에 좋은 운동 (당산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비회원 2016. 10. 11. 11:02


안녕 하세요~^^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치료를 하고 있는 물리치료사 김기환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손목 통증에 좋은 운동에 대해서 알아 볼까 해요..

 

여러 종류의 손목 질환이 있지만 이 운동은 전반적인 손목 질환에 매우 좋은 운동이에요 물론 급성기때 빼고요 예를 들면 손목이 꺾여서 염좌가 생겼다거나 골절등이 발생 한지 얼마 안되었다면 하시면 운동을 하시면 아니됩니다.... 급성기땐 냉찜질과 함께 쉬는 것이 최고의 치료이지요.. 또는 병원으로 바로 달려 가셔야 합니다.

 

여튼 이제부터 손목 운동을 알아볼 텐데요 지금 알려 드릴 이 운동은 손목을 기준으로 손과 팔의 간격을 넓혀 주어서 순환을 촉진 시키고 또 손목의 원할한 움직임을 만들기 위한 운동이에요 그럼 이제 부터 운동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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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진에서와 같이 약간 넓은 끈을 손목에 걸고 손(문제가 있는 손목쪽의 손)을 테이블에 올려 놓습니다. 그리고 반대 손으론 손목에 걸은 끈을 단단히 잡고 90도 정도 하방으로 당겨 줍니다.

 

2. 아픈 쪽의 팔과 끈의 각도를 유지 하면서 몸을 천천히 일으 킵니다. 이때 통증이 생긴다면 그만 하시고 병원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이때 주의 하셔야 할점은 팔꿈치는 구부러 지면 안됩니다.

 

3. 팔과 끈의 각도를 계속 유지 해 주면서 손목이 충분히 꺾일 때까지 일어나 줍니다.

 

4. 팔과 끈의 각도를 유지 하면서 끝까지 일어 나는데 팔목이 더이상 구부러지지 않을때까지 시행해 줍니다. 만약 팔목은 더 구부러 질것 같은데 통증이 있다면 통증이 있는 부분에서 멈추고 1번으로 돌아가 통증이 있기 전까지의 범위내에서 반복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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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동영상으로 보시겠습니다.

 

 

자 어떤가요? 운동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그리고 공간이나 장소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손을 많이 쓰시는 분들, 직업적으로 많이 쓰실 수 밖에 없는 분들에게는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 됩니다.. 꼭 해보시고요.. 이 운동을 했는데도 통증이 더 발생한다거나 또는 호전이 되지 않는 다면 저희 박상준의원를 꼭 찾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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