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30대 다이어트는 달라야 한다 - 10점
박상준 지음/웅진리빙하우스

피트니스 월드 몸짱의사입니다. 오늘은 작년 겨울부터 준비하여 올해 새롭게 나온 따끈따끈한 제 책을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30대 다이어트는 달라야 한다' 입니다.  이 책을 준비하면서 어떤 말을 쓸까? 어떤 이야기를 할까?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저의 처녀작(?)인 '몸짱의사의 성형다이어트'를 발간하고 어언 2년이 흐른 지금, 다이어트에 대한 저의 생각도 많이 바뀌었기 때문이죠.

'몸짱의사의 성형 다이어트' 에는 살을 빼기 위한 이론적인 내용과 방법론적인 부분을 강조했습니다. 골라먹는 식사법과 시간대비 효율이 좋은 운동법..... 그런데 이번 책에는 그런 내용도 다뤘지만 그 외에 환경적인 부분, 그리고 심리적인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뤄보았습니다.

저도 살을 빼보았고, 살을 빼기위한 진료와 상담을 하면서 점점 느끼는 점은 다이어트의 방법론적인 내용도 중요하지만 그 못지않게 아니 그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심리적인 부분 또는 환경적인 부분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다이어트는 몰라서 못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 있죠. 그런데 왜 아는데도 못할까요? 여기에 여러가지 요인이 영향을 미치지만 알면서도 못할 수 밖에 없는 환경과 그 환경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라고 봅니다. 그리고 이러한 부분이 특히나 중요한 연령이 바로 30대 이후라는 것이죠.

10~20대는 '나' 가 강조되는 나이라면 30대 부터는 나혼자 보다는 '가족'이 강조되는 시기입니다. 가족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상황과 환경, 가족을 부양하면서 받는 직간접적인 스트레스, 이런 부분이 무엇을 어떻게 먹고 운동하라는 것 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30대부터 달라지는 신체적- 환경적- 심리적 변화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주는 책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출판사 서평

“운동할 시간은 없고, 살은 자꾸 찌고, 항상 피곤한 30대! 
그들만을 위한 건강한 다이어트의 모든 것!” 

“몸무게는 그대로인데 옷이 왜 작아졌지?”
“왜 이렇게 피곤하지? 정말 30대부터 꺾이는 건가?”
“다이어트 시작하려고 하면 꼭 회식 하더라!” 
“월화수목금금금인데 운동할 시간이 어디 있어?”

30대, 자신의 몸이 변했다고 절실하게 느끼는 시기 
“30대가 되니 몸이 예전 같지 않아”라는 말에 자신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여본 적 있는가? 분명히 체중은 20대 때와 똑같은데 옷맵시는 예전 같지 않다. 배와 허리에는 슬금슬금 군살이 잡히기 시작한다. 대부분의 30대가 느끼고 있는 것처럼 확실히 우리의 몸은 서른을 기점으로 점점 변화하기 시작한다. 그것도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고 근육이 사라지는, 즉 다이어트에 불리해지는 방향으로 말이다. 다이어트뿐만이 아니라 건강에도 점점 자신이 없어진다. 술이라도 한번 거나하게 마셨다 하면 다음 날 몰아치는 숙취 때문에 지옥을 맛보았다는 에피소드가 비단 한두 사람만의 이야기는 아닐 것이다. 

20대에 하던 엉터리 다이어트,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30대는 바쁘다. 회사에서는 직책이 높아짐에 따라 책임져야 할 일들이 늘어나고, 개인적으로는 결혼을 비롯해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게 되는 이들도 있다. 문제는 이렇게 빡빡한 일상에 쫓기느라 몸의 변화를 제대로 바라보지 못하고 20대에 하던 무조건 굶거나 한 가지 음식만 먹는 다이어트를 그대로 반복하는 30대가 많다는 점이다. 기초대사량이 높았던 20대에는 어찌어찌 통했을지 몰라도 30대에는 이런 엉터리 다이어트는 절대로 통하지 않는다. 또한 사람마다 체형과 체질이 다른데 한두 가지 식단이나 운동 스케줄이 모든 이들의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이론 자체도 무리가 있다. 몸속에서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 30대에는 왜 살이 쪘는지, 왜 이렇게 피곤한지 그 원인과 함께 자신에게 맞는 가장 현실적이고, 효과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야 한다. 

30대의 다이어트는 달라야 한다! 
사람들의 몸과 건강을 책임지는 의사이자 다이어트에 불리해지기 시작하는 30대에 20kg가까이 체중을 감량하며 ‘몸짱 의사’란 별명을 갖게 된 경험자인 박상준 원장이 이 책을 쓴 이유는 명확하다. 자신처럼 말초적이고 자극적인 꼬임에 속아가면서 잘못된 다이어트를 답습한 30대들에게 30대의 현실을 돌아보고 왜 우리가 이런 몸의 변화를 느끼게 되는지 그리고 가장 현실적인 해결책이 무엇인지 보여주기 위해서다. 

이 책은 일주일에 몇 킬로그램, 한 달에 몇 킬로그램을 뺄 수 있는 운동법과 식단을 알려주지 않는다. 오히려 연예인처럼 배에 식스팩을 새기거나 몇 달 안에 누구라도 알아볼 정도로 감량을 하는 것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알리고 있다. 왜 30대가 되면 뚱뚱해지는지에 대한 이유에서부터 30대에 맞는 다이어트 목표 설정, 실현 가능한 식이 요법, 시간 대비 최고의 효율을 내는 운동 방법까지 30대에 딱 맞춘 가장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과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보너스 페이지에는 30대 다이어트를 도와줄 시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까지 함께 담았다. 

30대 다이어트 성공 원칙
살이 찌는 원인부터 찾아라
스트레스 호르몬을 극복하라
더 이상 유행 다이어트에 속지 마라
천편일률적인 식단과 운동 스케줄을 거부하라
시간 대비 최고의 효율을 내는 운동만 골라서 하라




목차



PS : * 초판한정! 상큼한 에너지를 건강하게 채워주는 스무디킹에서 ‘스무디 1+1쿠폰’을 전 독자에게 드립니다. 



 
버튼을 통해 피트니스월드의 글을 편히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Velvio  수정/삭제  댓글쓰기

    출간 축하 드립니다~ 대박 기원!
    근데 제가 성형 다이어트 책은 표지에 떡하니 '여자를 위한 다이어트'라고 쓰여 있어서 차마 못 샀는데요^^
    이 책은 74년생 아저씨가 사서 봐도 도움이 될까요?
    만으로는 30대지만 한국 나이로는 벌써 40이라서요ㅠㅠ

    2013.06.04 12:22
  2. BlogIcon Reg Teddy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30대 중반인 저로서는 전작보다 더 땡기 네요 ^^

    2013.06.05 19:29
  3. 포로리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선생님..
    일전에 방명록으로 인사드렸던 동창입니다.
    책서핑하다보니 두번째 책 내셨다길래 축하인사 드리려구요~.
    제목부터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첫번째 책도 제게 도움이컸는데 이번책도 조만간 사서 읽어봐야 되겠어요.
    축하드리구요.. 내내 좋은 일만 있으시길요~^^

    2013.06.05 20:22
    • BlogIcon 몸짱의사  수정/삭제

      포로리님 안녕하세요~ 잘지내시죠? 이렇게 또 방문해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3.06.09 09:38 신고
  4. BlogIcon 조경국  수정/삭제  댓글쓰기

    몸짱의사님 새 책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제가 이미 40대이지만 그래도 이 책에 많이 끌리네요. 저 역시 30대에 접어들었을 당시 몸이 예전같지 않다는 것을 많이 절감했었고, 그 때문에 이런 저런 다이어트를 번갈아 해보면서 시행착오도 많이 겪었었죠. 그 때 몸짱의사님의 책이 있었더라면 참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도 드네요.

    아무쪼록 많은 분들이 몸짱의사님의 책으로부터 도움을 받아 20대 못지 않게 활기찬 30대 건강을 되찾기 기원합니다 :-)

    2013.06.05 23:16
  5. 한효정  수정/삭제  댓글쓰기

    의사선생님 새 책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한국가면 곧장 서점으로 고고해서 사서 봐야겠네요 (ㅇㅎㅎ 선생님의 처녀작은 공항 서점에서 구매했어요).
    저도 30대가 되니깐 20대하고 비교해서 체력이라든지 몸이 확 바뀐것을 체험하고 있어요. 앞으로 다가올 40대, 그리고 노년을 위해서도 이제는 몸매 가꾸는게 주 목적이 아니게 다이어트를 할려고하는데... 참 힘드네요 ^-^
    그래도 이제는 30대를 위힌 이런 좋은 다이어트를 위한 도서가 나온것이 참 기쁩니다.

    2013.06.08 21:33
    • BlogIcon 몸짱의사  수정/삭제

      저도 실제로 겉모습만 가꾸는 다이어트가 전부가 아님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3.06.09 09:59 신고
  6. 30대 중반 직딩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리사이즈가 88센티 ... 의사샘들이 말씀하시는 90이하면 비만이 아니라고 하시지만 의자에 앉았을 때 접히는 뱃살을 보면서 도려내고 싶은 심정이 하루에도 열두번 ... 운동을 하려고 해도 예전 처럼 폭발적인 힘이 나질 않고 ㅎ 소식을 해도 잘 안빠지는 살 ㅎ 또 혹자는 적당한 뱃살과 옆구리살은 건강에 절대악이 아니라고 하시고 ㅎㅎㅎ 결국 이러다 죽기 전에 식스팩은 구경도 못하나 봅니다 선생님께서 식스팩 안좋다고 하시니 좀 위안이 되긴 하지만 ㅎㅎㅎ

    2013.06.10 21:50
  7. BlogIcon 바닐라로맨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슬슬 시작을 해야하는데..ㅠ_ㅠ

    2013.12.12 17:05
  8. BlogIcon 바닐라로맨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슬슬 시작을 해야하는데..ㅠ_ㅠ

    2013.12.12 17:05
  9. BlogIcon 리 분 출동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나에게 tistory.com 가입 초청장을 보내주세요
    내 이메일 : paticket1@gmail.com
    감사합니다!

    2014.05.23 15:45

BLOG main image
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영등포 당산 당산역 정형외과, 피부미용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공식 홈페이지 http://www.drparkclinic.com
by 몸짱의사
Add to Googl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81)
박상준원장 (376)
유튜브 (12)
박상준의원 (212)
나긋나긋옹 (8)
김라인트레이너 (14)
트레이너강 (91)
지난글 (58)
  • 8,953,684
  • 515523
TNM Media textcube get rss

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몸짱의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몸짱의사.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몸짱의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