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슬림앤스트롱 김양현 트레이너입니다. 오늘은 굽은등을 펴주는 폼롤러 운동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굽은등을 펴주는 광배근 스트레칭을 알려드렸는데요~~ 믾은 분들이 광배근 스트레칭 너무 좋다고 하신 기억이 나네요^^ 굽은등을 가지신 분들의 경우에 광배근이라는 근육이 상당히 긴장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광배근 근육의 긴장을 잘 해결해줘야 하는데요~~ 오늘 운동을 소개해드리기 전에 지난번 광배근 스트레칭 포스팅을 보고 시작할게요^^

 

폼롤러를 이용한 굽은등 운동(광배근 마사지)

 

지난번 광배근 스트레칭 포스팅 잘 보셨나요?? 그럼 오늘 소개해드리는 폼롤러 운동!! 폼롤러를 이용하여 긴장되어 있는 광배근 근육 마사지하는 운동 소개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폼롤러를 두고 자세를 취합니다!!

광배근은 상당히 크고 넓은 근육이지만

겨드랑이 쪽을 폼롤러 위에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몸에 힘을 충분히 빼서 폼롤러 위에 올려놓은 광배근이 잘 눌릴 수 있도록 한 후

몸통을 회전시킵니다!!

 

 

뒤에서 본 모습입니다!!

참고하세요~~

 

 

 

뒤에서 본 몸통을 회전하는 모습입니다!!

 

꼭 이 운동을 진행할 때에는 몸에 힘을 충분히 빼서

해당 근육이 폼롤러 위에 꾸욱 눌리고 있어야 합니다.

위의 사진들로만 보면 이해가 안가실 수 있으니

동영상 준비했습니다!!

 

 

 

동영상 보니 쉽죠??

이 운동은 각각 10회씩 2세트 운동 전 후에 천천히 해주시면 되구요.

여기서 혹시 이 운동을 하다가 목이 아프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두손을 머리 뒤로 깍지를 끼워서 하심 되요~~

아래 사진 첨부합니다.

 

 

 

목이 아프신 분들은 꼭 두 팔을 위의 사진처럼 위치하고 하심 됩니다^^

그리고 오늘 제가 알려드린 광배근 마사지 운동 후에

지난번에 포스팅한 광배근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더 효과적으로 광배근의 긴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열심히 해보시구요~~

혹시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해주시구요~~

지금까지 슬림앤스트롱 김양현 트레이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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