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월드 유부빌더입니다. 오늘은 'TRX를 이용한 몸만들기 제 3탄!!! 복근만들기' 입니다. 여름철이 다가오니 다들 마음이 급해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다니는 헬스장에도 퇴근시간 이후에는 사람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남자나 여자나 가장 큰 골칫거리이자 관심사가 바로 '복부'입니다. 요즘 연예인치고 식스팩, 내 천 (川)없으면 연예인 축(?)에도 끼지 못하는 세상이 아닌가합니다. 일반인들도 그에따라 복근 열풍이 휘몰아치고 있습니다.

사실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복근 운동이 아니라 하체, 가슴, 등과 같은 큰근육 중심의 운동과 유산소 운동, 그리고 식이요법이죠. 우선 이러한 운동으로 전체적인 체지방을 줄이면서 복근 운동을 해야 배에 쌓인 지방이 걷히고 비롯 그렇게 그리워(?)하던 식스팩을 만날 수 있습니다.


뭐 어쨋든 전체적인 체지방을 걷어내면서도 복근은 단련해줘야 하는건 맞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나의 몸무게만을 이용하는 운동기구, 'TRX'를 활용하여 복근을 단련시켜주는 동작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동영상을 만나 보시죠~!!!


다리 가슴당기기[각주:1]


맨처음 보실 동작은 '다리 가슴 당기기'입니다. TRX에 다리를 걸고 팔굽혀펴기 하는 자세를 취한 후 다리를 가슴쪽으로 당겨주시면 됩니다. 동영상을 만나 보시죠


다리 사이드 당기기


두번째 동작은 다리 가슴 당기기를 살짝~ 변형한 동작입니다. 다리를 당기실 때 옆구리쪽으로 살짝 비틀면서 당겨주시면 됩니다. 복부 중앙부위 뿐 아니라 옆구리에도 자극을 주는 동작입니다. 동영상을 만나 보시죠


다리 번갈아 당기기


마지막 동작은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당겨주는 동작입니다. 흡사 자전거 타는 동작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동영상을 만나 보시죠.

 

TRX를 활용하여 내 몸만 가지고 복근 단련하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사실 이 동작은 TRX 운동 중에서도 약간 난이도가 있는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에게는 상당히 힘든 동작이 될 거 같네요.

개인적인 느낌으로 TRX를 활용한 복부 운동은 하복부쪽에 집중적인 자극이 가는 거 같습니다. 흰소님의 글 '상복부 운동, 하복부 운동 따로 해야할까?' 에 따르면 하복부 운동을 해도 상복부가 같이 단련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저는 마음이 찜찜(?)하여 크런치를 추가적으로 해줘서 상복부 운동을 같이 해줍니다. 

자 그럼 다음번에는 'TRX를 이용한 상체운동 2편! 내 몸만 이용하여 멋진 등, 팔 만들기' 를 선보이겠습니다. ^^


 
  1. 운동 이름은 제가 마음대로 지은겁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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