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월드의 유부빌더입니다. 오늘은 올 여름을 대비하여(?) 새로운 운동기구를 하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바로............................
Totally body, Resistance eXercise = TRX
입니다. 예전부터 역사에는 별 관심이 없었던 1인인지라 TRX의 역사 또한 별 관심이 없으나 제가 처음으로 소개하는 운동기구이니 만큼 그 역사(?), 기원(?)을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1
TRX는 미 해군 특수수색대에서 개발되어 실전투입되는 전투대원들의 체력훈련에 쓰이며 미국을 비롯하여 영국, 포루투칼, 네덜란드, 이태리, 캐나다, 브라질, 호주, 홍콩, 등에 급속도로 보급되고 있다
고 하네요. 뭐 그렇답니다. ^^
글의 구색 맞추기 위한 서론은 여기까지 하구요, 우선 미쿡에서 직접 공수해 온 TRX를 만나보시겠습니다. 짜잔~!
아직 국내에서는 정식으로 유통되지 않아서 미쿡에서 할머님이 들어오시는 길에 부탁하여 득템하였습니다. DVD가 함께 들어있는 팩키지 가격이 149달러나 하더군요.......ㅡㅡ;;;
사실 끈 쪼가리 몇개와 운동 동영상 좀 들어있는 것을 20만원에 판매 한다는 사실에 몹시 분개하였지만 구입을 강행(?)한 것은 TRX가 큰 매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어디서나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과 자신의 몸무게만을 이용하여도 넘치는 운동 강도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저는 주로 집에서 사용하고 이때 방문 틈 사이에 끼어서 사용하는데요 아주 좋습니다... 특히나 바빠서 헬스장에 가지 못하는 날 집에서 홈트레이닝 용으로 그만입니다!
TRX가 있으면 종류별 아령이 필요하지 않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거 같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집, 헬스장 뿐만 아니라 놀이터, 공원 등지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자 보시다시피 전 집에서 문틈에 끼워놓고 사용하는데요, 77kg인 저의 몸무게도 거뜬히 견딜만큼 아주 튼튼합니다.
오늘 처음으로 소개하는 TRX 운동 동영상은 '하체 기초 운동' 입니다. 그럼 운동 동영상을 만나 보시죠!!
스쿼트
스쿼트는 하체 운동의 꽃이라고 할 수 있겠죠? 스쿼트라는 운동을 쉽게 말하자면 '앉았다 일어났다'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워낙 훌륭한 운동이기 때문에 맨몸으로도 할 수 있고 헬스장에서 무거운 무게로도 할 수 있지만 TRX를 가지고도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제가 집에서 TRX를 가지고 스쿼트를 하는 모습입니다.
<일반 스쿼트>
<한 발 스쿼트>
운동 능력이 떨어지고나 초보자 분들은 일반 스쿼트를 하시면 되구요 이걸로 좀 모자르다 하는 분들은 한 발 스쿼트를 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자극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런지
스쿼트와 함께 대표적인 하체 운동의 쌍두마차가 바로 '런지'입니다. 믿거나 말거나지만 허벅지의 여왕 비욘세는 하루에 런지를 1000개씩 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어쨋든 이렇게 효과적인 하체 운동이 바로 런지입니다.
TRX를 가지고도 다양한 형태의 런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다양한 형태의 런지를 하는 모습입니다.
<기본 런지>
<숙련자를 위한 한발 런지>
<새로운 자극의 사이드 런지>
한 발 스쿼트 + 런지
이번 동작은 한 발 스쿼트와 런지를 결합한 운동입니다. 시범자의 런지 자세가 쵸큼 맘에 들지 않지만 집에서 하다보니니 공간이 충분치 않아 그랬다는 말도 안되는 핑계를 대보렵니다. 동영상을 감상하시죠~!
브릿지
기본 하체 운동의 마지막은 브릿지입니다. 이 운동은 뒤쪽 허벅지 뿐만 아니라 허리를 강화시켜주는 운동이죠. TRX를 가지고도 충분한 운동이 됩니다. 동영상을 감상하시죠. 2
오늘 처음으로 소개시켜드린 TRX 운동 동영상은 여기까지 입니다. 사실 제목에 '신개념'이라고 써 놓긴 했지만 그다지(?) 신개념은 아닙니다. 다만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점!
나름 단련되었다 자부(?)하는 사람에게도 몸무게 만으로 충분한 운동 강도를 제공한다는 점!
보급만 되면 다같이 모여 단체로 운동할 수 있다는 점!
등이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오늘의 TRX 소개는 여기까지 입니다. 분위기 봐서(?) 다음주에 TRX를 활용한 상체 운동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전 그럼 TRX로 운동하러 갑니다. 뿅~!! ^^
PS : 전 현재까지 TRX와 아무 관계(?) 없는 사람입니다. 다만 보는순간 뿅(?)가서 꽂혀있는 개인일 뿐입니다. 근데 사용하다보니 효과가 좋다고 느껴지기에 가격을 현실적으로 맞춰서 개량(?)하여 널리널리 보급하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