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운동치료 담당하는 있는 이소흔 물리치료사 입니다.

요즘 저희 병원에는 퇴근 후에 병원을 찾는 직장인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아무래도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사무직을 가진 분들께서 여러 통증으로 내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8~9 시간을 오래 앉아 계신 후에 바로 운동을 시작 하려면 아무래도 부담이 되기때문에, 운동을 시작하기 전 워밍 업 동작으로 다양한 동작들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캐딜락에서 하는 캣 스트레치 동작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바닥에서 하는 캣 스트레치 보다 손목이나 어깨의 부담감이 덜하고, 고관절 안쪽에 위치한 내전근을 같이 스트레칭 하기에 좋은 동작입니다. 또한 어깨 아래 위치해 있는 광배근과 날개뼈 바깥쪽 근육들을 스트레칭 하기에도 좋기 때문에, 오랜 시간 컴퓨터를 사용하고 오시는 분들께 참 좋은 동작이 되겠죠? ^^

 (목동 영등포 양평동 당산 정형외과 운동치료 필라테스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박상준의원)

+ 그럼 사진과 함께 동작을 설명 해 드릴께요. +

1. push throught bar 에 위쪽으로 스프링을 걸어 줍니다. 양 다리는 벌려 발을 아래로 내려주시고, 머리, 등, 허리, 엉덩이가 일직선이 되도록 앉아 줍니다.

 

2. 내쉬는 호흡과 함께 머리부터 숙이며 양 팔이 내 몸에서 멀어 진다는 느낌으로 pusu throught bar 를 길게 밀어 줍니다. 머리, 등, 허리 순서로 앞으로 숙여 몸으 최대한 동그랗게 말아 내려갑니다.

 

3. 다 내려가셨다면 동그랗게 말았던 등을 바닥으로 펴준다는 느낌으로 배꼽, 가슴을 바닥에 내려주며 좀 더 앞으로 bar 를 밀어 주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을 마십니다.

 

4. 내쉬는 호흡에 납작하게 내렸던 등을 다시 꼬리뼈 부터 말아 올라 옵니다. 골반을 먼저 세우고 그 위로 허리, 등, 머리를 세워 다시한번 일직선으로 만들어 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을 마십니다.

 

5. 내쉬는 호흡에 양팔을 위로 들어 가슴과 겨드랑이가 늘어 나는 느낌으로 몸을 앞으로 밀어 몸통 바깥쪽을 스트레칭 해줍니다.

 

6. 호흡을 마무리하며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만약 어깨통증이 있다면 마지막 자세에는 어깨를 들어 올리는 범위를 조절하며 동작을 하시거나, 생략하셔도 좋습니다. ^^

(목동 영등포 양평동 당산 정형외과 운동치료 필라테스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박상준의원)

그럼 동영상으로 다시 한번 자세를 보여드릴께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박상준의원을 찾아주세요!! 

(목동 영등포 양평동 당산 정형외과 운동치료 필라테스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박상준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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