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산역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운동치료를 맡고있는 유가람 물리치료사입니다. 오늘은 옆으로 누워차기(Side kick)란 운동을 배워보겠습니다^^

이 동작은 저번주에 했었던 바로누워 다리 들어올리기(Leg Lift Supine)동작처럼  다리를 움직이면서 몸통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복부에 힘을 주기 때문에 속근육 강화에 효과적이며, 허벅지 근육과 고관절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동시에 동적인 유연성을 높이는데 좋은 동작입니다.^^

다만,  옆으로 누워차기(Side kick) 동작은 등을대고 누워서 하는 동작보다 몸을 지지하는 면적이 더 좁은상태에서 다리를 움직이며 균형감각을 유지하기 때문에 몸통 중심부에 안정성을 기르는데 효과적이며, 매트에서 몸을 들어올리기 때문에 외측복부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날씬한 옆구리를 원하는 여성분들에게 좋은 운동이에요~!

 

사진과 함께 동작을 설명 해 드릴께요.^^*

 

+준비자세+

 (뒤에서 본 자세)

 

(위에서 본 자세)

옆으로 누워 두 다리를 포개고 몸통에 비해 약간 앞으로 둔 상태에서 발모양을 여자들이 높은구두를 신을때처럼 뒤꿈치가 올라온 상태로 포인트 시켜줍니다.

손가락을 깍지낀 상태에서 머리 뒤에 두고, 아래팔꿈치를 의지하며 매트에서 상체를 옆으로 들어올립니다. 매트에서 몸을 들어올릴 때 어깨가 으쓱하는것처럼 긴장되지않게 주의해주세요~!

 

 

+동작자세+

 

1.(들숨) 위쪽 다리를 앞으로 쭉 차줍니다.

이때, 몸통이 흔들리지않게 복부에 긴장감 주시고, 올라가있는 상체가 아래로 떨어지지않게 매트 쪽 외측복부에 계속 힘을 주고 계셔야해요~!  

 

 

 

2.(날숨) 위쪽 다리를 뒤로 차줍니다.

이때도 위쪽 골반이 뒤로 찬 다리를 따라가서 틀어지지 않도록 , 골반의 좌우균형 유지하며 안정성을 지켜주세요! 뒤로 다리를 찰 때에는1번의 동작처럼 앞으로 찰때보다 각도가 조금 덜 나온다 하더라도 골반이 따라가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옆으로 누워차기(Side kick)는 몸을 측면으로 유지한 상태에서 다리가 움직일때 몸통이 앞뒤로 흔들리지않게 복부에 힘을 줘야하고, 골반이 한쪽으로 기울거나 좌우 균형이 틀어지지않게 스스로 잡아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움직이는 다리가 중력으로 인해 매트쪽으로 내려가지않게 계속 다리근육 자체에 힘을 유지하여 앞/뒤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우리 모두  옆으로 누워차기(Side kick) 동작으로 균형있는 몸매를 만들어보아요~!

 (영등포 당산역 당산 양평동 목동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필라테스 박상준의원)  (영등포 당산역 당산 양평동 목동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필라테스 박상준의원)  (영등포 당산역 당산 양평동 목동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필라테스 박상준의원)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박상준의원을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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