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트니스월드의 트레이너 강입니다.

팀블로그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것 같습니다~!! 죄송~!!^^

금일은 모든 사람들의 로망?인 복부운동을 소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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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콜릿 복근은 만들기 위해서는 복부 전체 운동을 해야 합니다. 복근은 크게 나눈다면 복사근과 복직근으로 나눠집니다. 소개할 운동은 복합운동으로 한번에 복사근, 옆구리, 복직근을 동시에 실시하는 운동입니다.~
하나의 운동이 아닌 세가지의 운동을 하나의 운동으로 만든 콤비네이션 복부운동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진으로 보시죠~


운동의 목적은 옆구리, 측면, 정면 모든 복근을 한번에 단력하기 위해서 입니다.

운동은 마지막에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고, 개별 운동 방법에 대하여 배워보겠습니다.


오블리끄 크런치

운동 자극 부위: 옆구리
운동방법:
1. 몸을 한쪽으로 눕히고 몸통이 천장을 향하게 한다. 양 무릎을 굽혀 바닥에 고정 한다.
아랫손은 자극 부위인 옆구리에 가볍게 올려 운동할 때 수축과 이완에 집중하고, 반대 손은 사진과 같이 경추에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볍게 받친다.
2. 호흡을 길게 내쉬며 상체를 들어올니다. 옆구리에 충분한 수축을 느낀 후 동작을 반복한다.



사이드 크런치


운동 자극 부위: 복사근
운동방법:
1. 몸을 한쪽으로 눕히고 오블리끄 크런치보다 45도 상체를 오픈 시킨다.
두 다리 중 윗 다리는 몸을 오픈시킨 45도 정도 들어준다.
아랫손은 자극 부위인 옆구리와 복직근 사이에 가볍게 올려 운동할 댸 수축과 이완에 집중하고, 반대 손은 사진과 같이 경추에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볍게 받친다.
3. 호흡을 길게 내쉬며 상체를 들어올린다. 복사근에 충분한 수축을 느낀 후 동작을 반복한다.


크런치


운동 자극 부위: 복직근
운동방법:
1.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복부 근육이 약한 사람은 양발을 바닥에 고정하고 어느정도 숙달 된 사람은 사진과 같이 무릎을 펴 준다. 양손은 경추에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볍게 머리를 받친다.
2. 호흡을 길게 내쉬며 상체를 들어올린다. 복직근에 충분한 수축을 느낀 후 동작을 반복한다.

위 세 동작을 따로 실시 해도 좋지만 저의 경우
오른쪽 오블리끄 크런치→ 오른쪽 사이드 크런치→ 크런치→ 왼쪽 사이드 크런치→ 왼쪽 오블리끄 크런치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요?? 그럼 동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10회씩 1세트가 총 50회의 크런치 동작을 실시하는것 입니다.~!! 체력에 맞춰 횟수를 추가 또는 감소하면 됩니다.
콤비네이션 복부운동 동영상으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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