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 BlogIcon 김근자 2015.03.08 21:50

    병원이 어딘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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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logIcon 안장다리 2015.03.07 00:01

    저처스쿼트를 하고 있는데요
    제 생각엔 정석으로 한다고 하는데도 무릅이 아픕니다 전 특이하게 무릅뒤쪽 접히는 부분이 아프네요 스쿼트는 무릅 앞쪽을 보호하기 위해 앉을때 허리를 펴고 무릅이 최대한 앞으로 나오지 않게 한 상태에서 무게 중심을 발뒷꿈치에 싣고 하는데도 무릅뒤가 아픕니다 제가 발끝이 안쪽으로 모아지는 다리거든요 그래서 그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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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logIcon 몸짱의사 2015.03.09 18:21 신고

      안녕하세요 말씀하신대로 안짱걸음과 스쿼트 무릎 통증과 관련이 있습니다. 우선 스쿼트시 발을 약간 팔자로 하고 진행해보시고 계속 불편하시면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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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5.02.26 13:57

    안녕하세요
    제 오른쪽 무릎 뼈가
    정면으로 서있는걸 바라봤을때 약간 바깥쪽으로 나간 상태라고 하더라구요
    엑스레이 찍으면 좀 약간 이상해 보여요 왼쪽에 비해서
    평소 운동을 안하다 밸리댄스를 6개월가량 했는데 이때 자세가 안좋았는지
    그리고 한번 무릎을 심하게 바닥에 찍은적이 있는데 그 여파인지.
    여튼 오래 걷거나 힐 신고 걸으면 무릎이 아파서 정말 잠시 서서 무릎을 양손으로 주물주물 하고
    다시 걷곤 하는데요.
    무릎 주변 강화운동을 하라던데
    어떤 분은 허벅지 안쪽 근육이 약해서 튀어나온거니 그에 맞춰 운동을 하라 하시고
    제가 찾아본 운등온 상체에 손 올리고 발을 바깥으로 넓게 펴 서서 스쿼트 무릎까지 90도 내려갔다 올라오는
    그거인데요.
    적절할까요?
    제게 맞는 운동방법이 있을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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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logIcon 몸짱의사 2015.03.02 12:38 신고

      안녕하세요 우선 현재 상태는 무릎 강화 운동 이전에 어떤 병적인 문제가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고 치료가 필요하면 치료를 해야합니다. 그리고나서 운동을 하던지 병행하던지 해야합니다. 치료는 치료대로 운동은 운동대로 맡은 역할이 있습니다. 제가 웹상으로 드릴 수 있는 말씀은 이정도일거 같습니다. 쾌차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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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익명 2015.02.25 11:29

    비밀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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