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 익명 2018.06.18 12:08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다니던 환자 2017.12.25 00:59

    진료다니다가 다른부분은 문제없었는데 데스크직원 중 책임자 같은 여직원분 응대가 너무 불친절해서 더 이상 이 병원 갈 마음이 없어요. 불쾌하면서 병원다닐 이유는 없는 것 같아요. 과도한 서비스를 바라는게 아니고 기본적으로 환자이자 손님을 대하는 자세가 미흡하네요.

    답글
    • BlogIcon 몸짱의사 2018.01.19 10:21 신고

      안녕하세요 저희 병원에 방문하셨다가 기분이 나쁘셨다니 죄송합니다.... 좀더 친절한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답글
  • 뾰롱 2017.09.23 01:45

    안녕하세요 몸짱의사님.
    나는의사다 방송 예전걸 듣다 궁금해서 들어와서 찾다가 방명록을 남겨요.

    방송에서 사람마다 먹는 이유가 다 다르다고 하셨는데 그 말이 너무 끌려서요.

    저는 운동도 좋아하고 열심히하는 편이고 여러스포츠도 하고 주 3-5회 꾸준히 운동중입니다. 그리고 영양에 관한 문제도 지식이 없는편은 아니에요. (다들 몰라서 다이어트 안하는게 아니니까요^^) 아직 20대이고 운동을 해서 그런지 살은 마음만 먹으면 생각보다는 잘 빠지고 조금 몇주만 신경써서 먹어도 금방 티가 납니다.

    근데 제 고민은 제가 섭식장애까지는 아니여도 먹는 습관에 너무 문제가 있는것 같아요. 밥은 세끼 나눠서 먹는데 (1인분정도 적당한양에다가 집에서 건강하게 먹어요) 단것을 너무 좋아하고 먹지 않는 행위를 못참겠어요. 한순간이라도 뭔가 안먹고 있으면 심심하고 먹을거 밖에 안떠올라요. 공부나 일을 해도 항상 거의 뭔가 먹고있어야하구요. 또 밥은 1인분이상 안먹는데 단것 (초콜릿 아이스크림 케이크등)은 절대 1회 기준량은 커녕 하루에 초콜렛 2-3팩 아이스크림 한통은 그냥 먹어요. 당연히 단당류라 배는 별로 안부르고 배불러도 그 먹고나서. 살짝 어지러움과 기분 안좋음을 누르기 위해 또 다른걸 먹어요.

    몸짱까지는 아니여도 건강하게 살고싶어서 운동도하고 밥도 건강하게 먹는편인데 쉬지않고 단거를 먹는건 우울함 스트레스 공허함 외로움 등등을 단걸로 채우려고 하는것 같아요. 정신과문제까지는 아닌것 같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저는 심각한 문제인것 같은데 다이어트를 꼭 해야하는 심각한 몸은 아니고 운동을 많이하고 잘
    먹으니 건강해보여서 아마 이렇게 제게 큰 습관이 있다는걸 다들 몰라요. 외적으로는 아직 큰 문제가 아니지만 내적으로는 큰 문제인것 같아요.. 그냥 단순하게 의지가 부족한걸까요? 사실 유당과 과당불내증이 있어서 둘다 먹으면 안좋은데 정말 단거를 안먹으면 아무생각도 안들어요.

    혹시 블로그에 관련 글이 있으시다면 링크 부탁드려요!!

    답글
  • 익명 2016.04.06 12:20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BlogIcon 몸짱의사 2016.04.27 09:03 신고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네요. 우선 말씀하신 내용만으로 봐서는 평발과 슬개골의 가쪽 치우침 이 두가지 문제에 의한 대퇴슬개통증 증후군인거 같습니다. 우선은 많이 걷거나 뛰는 등 체중을 지지하는 운동은 피하시면서 엉덩이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병원에서는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를 꾸준히 받아보시구요.

      너무 걱정하실 문제는 아니지만 지내시면서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최선의 방법은 나의 몸에 맞게 운동을 하는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계속 아프시면 병원에 한번 방문해주세요 ^^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