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 당산역 당산동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안녕하세요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물리치료사 박충성입니다. 오늘은 발목을 강화시키는 운동법에 대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흔히  발목을 접질렀다고 하는 발목염좌는 발이 바닥에 닿을 때 족관절이 정상범위를 벗어나는 운동을 하면서 발생합니다.  발목염좌의 경우 근육과 인대를 초기에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손상으로 발생한 염증물질이 제거되어 통증은 경감될지라도 약해진 인대와 근육이 강화되지 않아서 만성적인 발목염좌가 되기도 합니다.

 

 

초기 급성기에는 발목을 고정한 후 얼음찜질을 해주고 다리를 높여주는것이 좋고 이후에는 발목보호대나 깁스를 해서 발목을 안정시켜 주고 체중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염좌를 예방하기 위해서 족관절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한데 발목을 강화시키는 운동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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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다리한쪽을 들고 10초씩 중심잡기를 3세트 시행

 

 

 

2.벽에 손바닥을 댄 후 뒤꿈치를 들고 5초씩 버티기 10회 시행

 

 

3.벽을 등지고 돌아선 후 앞꿈치를 들고 5초씩 버티기10회 시행

 

따라해 보시고 발목에 통증이 더욱 심해지면 운동을 멈추시고 자세한 진료는 박상준의원에 문의해 주세요!!

 

당산역 당산동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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