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양평동 국회의사당 정형외과 야간진료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박상준의원)

 

 안녕하세요.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박충성 물리치료사입니다

오늘은 사무실이나 집에서 의자에 앉아 간단히 할 수 있는 엉덩이 근육통증에 좋은

스트레칭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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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배울 동작은 이상근증후근(piriformis syndrom)에 좋은 스트레칭인데요

이상근이란 엉덩이뼈천골과 고관절을 이어주는 이상근이라는 근육이 틀어진 체형이나

잘못된 습관으로 이상근이 단축되면서 그 아래에 있는 좌골신경(sciatic nerve)압박이나 염증을 일으키는 상태입니다.

 

 

 

 

주로 오래 앉아 있거나 다리꼬는 분들은 좌골신경을 압박하게 되어 허리통증과

엉덩이 통증 다리저림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집이나 사무실에서 의자에 앉아 간단히 할 수 있는 이상근 스트레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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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허리를 피고 의자에 앉아서 통증이 있는 엉덩이 쪽 다리를 구부려서 반대편 다리에 올려놓으시면 됩니니다.

 

 

 

2. 무릎을 구부리고 올린쪽 엉덩이쪽이 댕길때까지 팔을 밑으로 쭉 내민상태에서 허리를 숙이시면 됩니다.

스트레칭은 15~20초정도 해주시면 되고 혹시나 허리통증이 오시면 중단하셔야 됩니다.

 

 

이번에는 동영상으로 보시겠습니다.

 

 

 

 

혹시 따라서 해보셨나요? 아마 엉덩이쪽 근육이 댕기면서 시원하실거에요

공간이나 장소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지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특히 오랜앉아서 일하시는분들이나 하체가 댕기고 저리신분들이 하시면 좋은

스트레칭이고 이 운동을 했는데도 통증이 더 발생하거나 호전이 없으시면 저희

박상준의원을 찾아 주세요^^

 (당산 여의도 합정 목동 영등포 영등포구청 선유도

 

 

박상준의원은 매일 저녁 9시까지 야간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진료문의 : 02-2039-9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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