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물리치료사 김기환이라고 합니다.

 

 요새는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앉아계실 때 다리를 꼬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앉아계실때 다리를 꼬고 앉아 계시는 것은 골반의 틀어짐 뿐만 아니라 무릎의 휘어짐을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O다리 라고도 하지요.. 오늘은 이런 O형 다리 (슬내반증)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해볼까 합니다. 열심히만 한다면 효과가 굉장히 뛰어난 운동이니까 무릎의 휘어짐 때문에 맘 고생 하시는 분들은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목동 영등포 여의도 양평동 당산 정형외과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박상준의원)

1.  뒷꿈치 엉덩이 어깨 머리 뒷통수를 벽에 붙이고 섭니다. 이때 발은 펭귄모양으로 약 45도 정도 벌리고 섭니다.

 

2. 그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린 채로 양 무릎을 붙이는데요 주의 하셔야 할점은 뒷꿈치 엉덩이 어깨 머리 뒷통수는 여전히 벽에 붙어 있어야 하고요.. 만약 발 볼을 벌린 상태에서 되지 않는다면 발 볼 벌림을 줄이셔도 괜찬습니다.

 

3. 그 상태에서 유지 하면서 천천히 무릎을 폅니다. 이때도 역시 뒷꿈치, 엉덩이, 어깨, 머리 뒷통수는 붙어 있어야 하고요. 무릎을 펼때 무릎이 벌어 질려고 한다면 무릎이 벌어 지기 직전까지만 무릎을 펴고 유지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3~5분정도 유지 한후에 다시 무릎을 펴 보시고 붙어 있는것이 유지 된다면 조금씩 다시 펴는 이런 방식으로 운동을 해주 셔야 합니다

 

자! 아주 간단하죠? 이번에는 전체 동영상으로 한번 보시겠습니다~

(목동 영등포 여의도 양평동 당산 정형외과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박상준의원)

물론 이 운동은 골반의 틀어짐 또를 허리의 휨이 동반된 O형 다리의 교정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 운동을 해서 다리의 벌어짐이 쉽게 줄어 들지 않는다면 바로 병원으로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함께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박상준의원으로 내원해 주세요^^


박상준의원은 평일 매일 저녁 9시까지 야간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진료문의 : 02-2039-9111 

 

(목동 영등포 여의도 양평동 당산 정형외과 도수치료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박상준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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