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박상준 의원에서 도수 운동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이은희 물리치료사입니다.

오늘은 최근 직장인들이 거의 앉아서 생활하는 것은 물론 활동부족으로 인해 엉덩이 근육이 점차 약화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엉덩이 근육을 대신하기 위해 이상근 사용이 늘어나 이상근 과사용으로 인해 해당부위에 심한 근육 긴장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상근의 과도한 긴장은 바로 밑에 지나가는 좌골신경을 압박하고 이로인해 엉덩이 저림증상 또는 발끝, 다리저림 증상을 호소하게 됩니다.

 

그럼 스트레칭법을 알아볼까요?

1. 양무릎을 구부리고 바로 누운 상태에서 저린쪽 발목을 반대편 무릎위에 놓아주세요.

2. 양손을 구부린 다리 허벅지사이로 깍지를 낀 후

3. 가슴쪽으로 당겨주세요

4. 엉덩이 근육이 시원하게 당겨지는 느낌이 드시면 o.k.

   ( 좌우를 번갈아 가면서 하시는게 더욱 좋은 방법이시겠지요?^^ )

 (목동 문래동 영등포 양평동 당산 도수치료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박상준의원)

그럼 동영상과 함께 다시 한번 동작을 보여드릴께요.

 

이렇게 스트레칭을 하시게 되면 이상근의 신장을 통해 좌골신경의 압박을 줄여주어 저림증상이 많이 호전됩니다.

다리가 저린다고 모두 이상근 증후군이 아니니 스트레칭을 해도 나아지지 않으시면 병원에 내원해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동 문래동 영등포 양평동 당산 도수치료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박상준의원)

 (목동 문래동 영등포 양평동 당산 도수치료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박상준의원)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2동 |
도움말 Daum 지도
 
버튼을 통해 피트니스월드의 글을 편히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BLOG main image
당산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영등포 당산 당산역 정형외과, 피부미용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공식 홈페이지 http://www.drparkclinic.com
by 몸짱의사

공지사항

Add to Google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721)
박상준원장 (364)
박상준의원 (178)
나긋나긋옹 (8)
김라인트레이너 (14)
트레이너강 (91)
지난글 (58)
  • 8,511,471
  • 489728
TNM Media textcube get rss

당산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몸짱의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몸짱의사. All rights reserved.

TNM Media
몸짱의사'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