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산 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운동치료를 맡고있는 이은희 물리치료사입니다.  통증으로 내원하시는 대부분의 환자분들을 살펴보면 장시간의 PC와 스마트폰 사용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현대인들에게 필수품이 되어버린 PC와 스마트폰은 우리의 목을 약하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이 되고 있는데요.필수로 사용해야하는 이런것들을 안쓸수는 없기때문에 스트레칭과 운동으로 강화시켜서 통증을 줄여주는 방법을 배워야하겠습니다.

그럼 스트레칭부터 배워볼까요?


오른손을 왼쪽 머리윗쪽에 올리고 왼손은 손바닥이 엉덩이를 보게 의자와 엉덩이 사이에 깔고 앉아준 자세에서 고개는 오른쪽으로 돌려주고, 턱을 오른쪽 가슴쪽으로 당겨주세요. 10초에서 15초 유지하세요.(마음속으로 1부터 10까지 세면 됩니다~^^)


 목동 영등포 양평동 당산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박상준의원

같은 자세에서 고개를 왼쪽으로 돌리고, 오른쪽 가슴쪽으로 당겨주세요. 10초에서 15초 유지하세요.


목동 영등포 양평동 당산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재활의학과 박상준의원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하세요.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려, 오른쪽 어깨뒤 날깨뼈를 보는 느낌으로 유지하세요10초에서 15초 유지하신후에 반대쪽으로 고개를 돌려 실시합니다.


이번엔 목운동을 알려드릴께요 벽에 등을 대고 앉아서 뒷통수까지 벽에 붙힌후 턱을 이중턱이 되도록 뒷쪽 방향으로 밀어넣어줍니다. 턱이 수평방향으로 이동하는 느낌으로 넣어주셔야해요. 절대 고개를 숙여 인사하는 자세가 되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10초에서 15초 정도 유지후 편하게 힘을 빼시고 다시 실시합니다. 15회에서 20회 정도 해주시는게 좋아요.

목이 뻐근하거나 통증이 올때마다 실시해주시면 도움이 되실꺼구요, 예방과 강화 차원에서도 날마다 실시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하실때 통증이 증가되거나 더 불편감이 심해지시면 즉시 중단하시고 전문의와 상담하시여  시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감기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오늘도 즐겁고 건강한 생활되시길 바라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박상준의원을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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