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등포구 당산역 박상준의원에서 도수운동치료를 맡고있는 유가람 물리치료사입니다. 오늘은 양쪽다리스트레칭(double - leg stretch)이란 필라테스 동작을 배워보겠습니다^^

이 동작은 앞서했던 한쪽 다리 스트레칭보다 조금더 복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동작인데요.

두다리를 뻗을 때 두팔도 위로 뻗으며 동작하기 때문에 골반과 하부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복부의 더 많은 힘이 필요한 안정성 운동인 동시에 어깨의 유연성도 길러줄 수 있고, 고관절을 구부리고 피는 근육을 자극 시켜서 골반의 안정성을 보다 더 길러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상-하복부에 큰 자극을 주며 납작한 11자 복근과 예쁜 다리와 어깨라인을 가지고 싶은 분들이 하시기에 좋은 운동이에요~^^

사진과 함께 동작을 설명 해 드릴께요.^^*

 


 

+준비자세+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시선은 배꼽을 바라보며 윗배를 접어올려 복부에 힘을 주면서 머리-어깨-등(견갑골) 순서로 몸통상부를 들어올리고, 양쪽 무릎은 구부리고 가슴으로 당겨주세요~

 

+동작자세+

1.(들숨)(날숨) 몸통상부를 들어올린 상태를 유지하며  발끝과 손끝이 점점 멀어지도록 매트에서 45도 까지 뻗어줍니다.

(이때 턱이들리거나 목이 앞으로 나가지 않도록 시선은 계속 배꼽으로 항상 고정해주고, 상부승모근에 긴장이 되지않게 겨드랑이 아랫쪽 전거근으로 어깨를 잡아주셔야합니다.

 

 

2.(들숨) 뻗은다리를 다시 가슴쪽으로 구부리고, 팔은 원을 그리며 준비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러한 동작을 5회씩 총 10회반복 해주세요.

 

양쪽다리 스트레칭(Double - leg stretching)은 다리를 구부리고 피며 움직일때 목에 힘으로 머리와 몸통상부를 들어올리는것이 아닌 윗배를 접는다는 느낌으로 복부에 힘을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몸통상부를 들어올린 상태에서 다리와 팔을 뻗을때 꼬리뼈가 바닥에 붙어 있어야 하고, 허리가 들리지 않도록 복부에 집중하지 않으면 머리를 들어올렸을 때 오히려 뒷목이 아플 수 있기 때문에 복부에 집중하셔야 해요~!

 

  (영등포 당산역 당산 양평동 목동 정형외과 필라테스 박상준의원)  (영등포 당산역 당산 양평동 목동 정형외과 필라테스 박상준의원)  (영등포 당산역 당산 양평동 목동 정형외과 필라테스 박상준의원)

우리 모두  양쪽다리 스트레칭(Double - leg stretching)동작으로 11자복근과 함께 예쁜 어깨와 다리를 만들어 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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