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둥!!
완전 잘 발달된 상완 삼두.

(여성분들, 저런팔 되면 어떻게하냐구요?.....
저 팔은 십수년간 최대강도 의 운동은 견뎌야지 나옵니다. 전제조건은 남자여야합니다. )

상완 삼두에 대하여 순서대로 정리하면서 알아보겠습니다.

1.왜 상완삼두인가?
2.상완삼두의 기능(triceps function)
3.세개의 삼두근을 분할하여 트레이닝 하는것이 가능한가?
4.인클라인 스컬 크러쉬가 삼완삼두의 장두를 고립시킬수 있는 이유는?



자. 1번 부터 시작합니다.
왜 상완 삼두인가?


상완은 우리말로 위팔 을 말합니다. 삼두는 말처럼 머리가 세개 인것을 말합니다..
위팔에 머리가 세개인 근육....




상완 삼두근은 근육 덩어리가 세개로 나누어 집니다. 각각 그 길이와 위치에 따라서

장두(기시:견갑골관절의 아래결절  정지:척골의 주두돌기 아랫부분)

외측두(기시:상완골 후면의 위쪽 절반부위 정지:위와같은곳)

내측두(기시:상완골 후면의 아랫쪽 절반부위 정지:위와 같은곳~ㅋ)

=여기서 내측두는 장두외 외측두에 가려져서 잘 안보입니다. 잘 안보이는 근육인데요,
아주 재밌는건,,,혹시 팔 둘레를 획기적으로 증가시키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내측두를 집중 공략 하십시오.

장두와 외측두가 살치살 이라고 한다면 내측두의 두께는 스테이크 수준입니다.
실질적 팔둘레를
증가시키는 데에는 삼두공략!!그중에서 내측두를 공략해야 합니다.


반대로 팔뚝 굻어지면 둔해보여서 싫다구요?
그렇다면 내측두만 쏙빼놓고 운동하면 됩니다.  이따가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ㅋ


여기서 진짜 중요한게 있습니다. 장두만 기시 지점이 '다른 곳' 이라는 거죠.

빨간색으로 장두만 기시와 정지 지점을 그렸습니다.

장두만 기시점이 다르다는걸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삼완 삼두 중 장두만 견갑골 에 붙어있습니다.



두번째 입니다. 상완 삼두의 기능은 무엇인가?

진짜 단순합니다. 더 말할것도 없이

그냥

팔을

폅니다.


요래


끝.




세번째 입니다.

세개의 상완 삼두근을 분할하여 트레이닝 하는것이 가능한가?

답은 YES.


할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진짜 테크니컬한 요소들이 들어갑니다.
여기서부터 알짜배기 입니다.
많은 근력운동 전문가들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도 반드시 해부학에 기초합니다.
이해만 하신다면 얼마든시 새로운 운동방법을 만들어 내는것도 가능합니다.

다음 내용은 8월 15일 금요일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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