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트니스월드의 트레이너 강입니다. 금일은 짐볼만 있으면 어디서나 할 수 있는 하체운동을 소개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이 나이가 들면 부상의 위험 때문에 중량을 이용한 운동을 피하곤 합니다.
중량없이 자신의 체중을 이용하여서 안전하면서 효과적인 볼 운동을 소개하겠습니다.
예전에 유부빌더님이 허벅지가 가늘면 일찍 죽는다? 라는 글을 포스팅 했습니다. 그만큼 하체는 중요하죠^^ 자세한 내용은 링크 클릭해 보세요.
인체의 50%이상의 근육이 하체에 있는 만큼!! 근육량 증가를 위하여 하체운동은 꼭!! 해주세요.
트레이너 강의 다른 하체운동 더 보기(클릭)



볼 스쿼트


운동 설명:
벽과 등 사이에 볼을 위치하고 양발은 어깨 너비로 볼 보다 앞쪽으로 다리를 위치한다.
천천히 무릎을 굽혀 대퇴부와 바닥이 수평이 될 때 까지 내려간다.
호흡을 내 쉬며 시작자세로 돌아가고 이때 무릎을 100% 쭉 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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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 런지

운동 설명:
양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서서 한쪽 발을 넓게 앞으로 내 밀고, 반대 발은 뒤쪽으로 한발 벌린다.
몸통을 곧게 유지하면서 천천히 뒷 무릎이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내려간다.
이때 앞 무릎은 앞으로 향하지 않게 위치를 유지한다.
호흡을 내 쉬며 시작자세로 돌아와 동작을 반복하고, 한쪽 다리에 대한 횟수가 끝나면 반대쪽도 똑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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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 레그 컬

운동 설명:
바닥에 누워 양다리를 모아 볼 위에 올려둔다.
엉덩이를 들어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하고, 호흡을 내 쉬며 무릎을 굽혀 다리 뒷쪽에 충분한 수축 느끼도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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