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산역 정형외과 박상준의원 공식 블로그

박상준원장/다이어트이야기

들어보셨나요? '주영훈 다이어트'

몸짱의사 2009. 5. 10. 06:40
일요일 오전에는 항상 가벼운 주제를 가지고 글을 올리는데요...오늘 가볍게(?) 해볼 얘기는 바로 '주영훈 다이어트'입니다. 혹시 들어보셨나요??

아마 대부분 못들어보셨을겁니다. '주영훈 다이어트'라는건 없으니까요.... 그냥 제가 글을 쓰려고 지어본 이름이 '주영훈 다이어트'입니다. 낚였다고 생각하시나요??? ^^;;;;; 제 글을 조금만 더 읽어 보시면 '아~~ 괜찮은 방법인데??'라고 생각되실 겁니다. 자 그럼 '주영훈 다이어트'가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영훈 다이어트'는 말그대로 주영훈씨가 다이어트 하면서 썼던 방법을 말합니다. (혹시 주영훈씨를 모르는 분은 없으시겠죠?? 유명한 작곡가로 탤런트 이윤미씨의 남편이기도 하죠. 신문 기사에 따르면 2달동안 무려 28kg을 감량했다고 하는데요......)




그럼 주영훈씨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어떤 방법을 썼느냐!!! 그건 바로 '3가지 음식'을 먹지 않는 '3금(禁) 다이어트법' 입니다. 

도대체 무엇을 먹지 않았길래 2달동안 무려 28kg을 감량했을까요??? 술??? 삼겹살??? 치킨??? 피자???.....많은 것들을 떠올릴 수 있을텐데요. 정답은 오히려 간단합니다. 바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 3가지'입니다.

자 지금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3가지를 떠올려 보세요. 아마 그 3가지중에 닭가슴살, 두부, 콩, 각종 야채, 나물반찬... 이런것들이 들어가는 분은 극히 드물겁니다. 아마 위엔 언급한 것들, 소주나 맥주등의 술, 각종 기름진 반찬, 밤에 먹는 고칼로리의 야식들.... 이런것들이 99%이상을 차지할 거 같네요.

반찬 중에서도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반찬을 떠올려 봅시다. 두부, 콩자반, 나물, 퍽퍽한 살코기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반찬인가요?? (아마 그렇다면 그분은 날씬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넉넉한 뱃살을 자랑하는 분이라면 두툼한 비계가 붙어있는 돼지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를 좋아할 것이고 잡채는 한접시가 모자랄 것이며 튀김옷을 입혀 기름에 쩔도록 만든 돈까스와 탕수육을 사랑하실 겁니다. 아마 일주일에 2~3번 이상 소주에 삼겹살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을거구요...

여자분이라면 주먹 반만한 크기지만 밥 두공기 정도의 칼로리를 자랑하는 각종 달콤한 케이크, 한잔만 마셔도 1시간동안 파워워킹을 해야 하는 각종 커피들이 포함될 수도 있을겁니다.




사람마다 비만을 일으키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가장 중요한 요인중에 하나가 바로 식이습관입니다. 문제는 개인마다 비만의 원인이 되는 식이 습관이 다 다르다는 겁니다.

일주일동안 거의 매일 술과 기름진 안주를 먹는 사람에게 '술만 끊어도 살빠져!!'라는 말은 충분히 설득력 있지만 술은 입에도 대지 않지만 하루종일 과자를 입에 달고 사는 사람에게는 별 효과가 없는 조언입니다.


오히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3가지'만 먹지 말라는 말이 훨씬 과학적이고 대중적이면서 또한 따라하기도 쉬운 다이어트 방법이 아닐까요???



주영훈씨는 사실 비호감 이미지로 시작하여서 몇가지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면서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지만 머리하나 만큼은 참 비상한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작곡가로써도 많은것을 이루고 그 힘들다는 다이어트에도 성공한것 같네요.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3가지 음식은 무엇인가요???


살은 빼고 싶고 이것저것 들리는 얘기는 너무 많고..... 전문적인 지식은 부족하여 어떤 얘기가 옳고 그른지 판단하기 힘든 분이라면 오늘부터 '주영훈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더운 날씨에 먹고 싶은것 참아가며 열심히 운동하고 있을 모든 분들에게 화이팅을 외쳐봅니다!!!





 


 

<이 블로그의 글을 편하게 받아보는 방법!! 한RSS로 구독하시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